중부교육지원청, 2019학년도 「함께여서 신난다! 함께여서 힘난다!」연수 실시
중부교육지원청, 2019학년도 「함께여서 신난다! 함께여서 힘난다!」연수 실시
  • 박정이 기자
  • 승인 2019.06.27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일정
운영일정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6월 26일 수요일 14시 30분부터 대한극장(3관)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통합학급 및 특수학급 담임교사 및 특수교육 업무 담당교사, 특수교육대상자 소속교 교원 중 희망자, 그리고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특수교육실무사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함께여서 신난다! 함께여서 힘난다!」 연수를 실시한다.

본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통합학급 교사와 특수학급 담임교사, 특수교육실무사들에게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담당자와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이해하고 업무능력 및 협력 역량을 강화하여 특수교육서비스의 질을 제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내용은 지적장애와 지체장애를 가진 두 사람이 하나가 되어 세상을 살아가는 모습을 강조하며 ‘약한 사람들은 함께 할 수 있어서 사실은 강자보다 더 강하다.’라는 영화의 메시지 전달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현대 사회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논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중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도 통합학급 담당교사 및 특수학급 담임교사, 특수교육실무사의 통합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