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용산가족공원 내 ‘어린이 텃밭교육’ 운영
용산구, 용산가족공원 내 ‘어린이 텃밭교육’ 운영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4.04.14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내 어린이집 6~7세 아동 대상 회당 15명 정원
 - 용산가족공원 텃밭에서 5~7월 매주 목‧금 총 19회 무료 교육
- 다양한 체험교육을 통해 자연과 친해지는 생태 환경교육  
- 이달 23일까지 이메일로 선착순 접수
‘어린이 텃밭교육’ 신청안내문 (사진=용산구청제공)
‘어린이 텃밭교육’ 신청안내문 (사진=용산구청제공)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생명이 움트는 계절, 여름의 길목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자연아, 놀자! 텃밭놀이터’를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도시에서 태어나 자란 아이들이 용산가족공원 내 텃밭에서 자연 속 풀과 벌레 등 자연을 관찰하며 생물들의 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다.

 현장에서 직접 흙을 만지며 생명의 움직임을 관찰하고,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체험교육을 통해 자연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생태 환경교육이다. 수강료는 무료이다.

 구는 지역 내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6~7세 아동을 대상으로, 5월부터 7월 첫 주까지 매주 목·금 오전 10시부터 90분간 총 19회 교육을 계획했다. 또 회당 정원은 15명으로 편성하고 원활한 운영을 위해 인솔교사 2명 이상을 배치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내용은 ▲5월 ‘봄에 태어난 친구’ ▲6월 ‘땅 속에 살아요’ ▲7월 ‘물에서 살아요’로 용산가족공원 내 조성된 텃밭, 연못에서 서식하는 개구리, 나비, 개미, 지렁이와 각종 수생식물들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구는 월별 텃밭 환경에 따라 다양한 생물들을 찾아 그 특징을 관찰하고 만들기나 놀이로 연결해 아이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담당자 이메일(rhkstnr@yongsan.go.kr)로 이달 23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텃밭교육을 통해 도심 속에서만 지내던 우리 아이들에게 흙이 ‘더러운 것’이 아닌 ‘소중한 존재’로, 곤충들이 ‘징그러운 것’이 아닌 ‘고마운 존재’라는 생각을 가졌으면 한다”며 ”자연의 무한한 생명력과 텃밭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줄 이번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