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롤러블 TV'...美 IDEA '금상'
LG전자 '롤러블 TV'...美 IDEA '금상'
  • 데일리메이커
  • 승인 2019.08.22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인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9'에서 금상 2개, 은상 1개 등 모두 13개의 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국제디자인상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와 '프리미엄 천장형 선풍기(Ceiling Fan)'는 각각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금상은 출품작 가운데 상위 약 3%에만 수여된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는 세계 첫 롤러블 TV로, 기존 TV와는 비교할 수 없는 혁신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올레드의 압도적인 화질을 유지하면서도 시청할 때는 화면을 펼쳐주고 시청하지 않을 때는 본체 속으로 화면을 말아 넣는다. 절제된 디자인을 토대로 전체 외관에는 리얼 알루미늄을, 스피커에는 명품 패브릭 브랜드 '크바드라트(Kvadrat)'의 원단을 적용해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이 제품은 앞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최고상(Best of the Best)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하며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수상했다.

 

Tag
#LG전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