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코로나 블루 극복 위한 아로마홈테라피 캠페인 개시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코로나 블루 극복 위한 아로마홈테라피 캠페인 개시
  • 데일리메이커
  • 승인 2020.04.20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의 아로마홈테라피 캠페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최근 우리의 일상생활이 많이 바뀌고 있다.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고 외출 시 마스크는 필수이며 수시로 손 씻는 것을 잊지 않는다. 위생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소독제는 필수품이 되었고 면역력 향상과 심신의 힐링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바이러스에 노출될까 하는 초조함과 긴장감, 장기간 외출과 사회활동을 자제하는 일상의 큰 변화로 인한 답답함, 무기력함과 함께 우울감, 스트레스를 겪는 현상을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로 ‘코로나 블루’ 현상이라고 한다.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마음 방역’이 강조되는 요즘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에서는 자연의 향기를 집안 가득 채워 몸과 마음의 힐링을 돕는 아로마홈테라피 캠페인을 시작했다.

아로마테라피는 방향성 약용식물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을 이용하여 심신을 치유하는 자연요법이다. 에센셜 오일은 100% 순수한 식물성 에센스이며 추출하는 식물마다 고유한 향과 살균, 진정, 이완 등 치유효능을 가지고 있다. 에센셜 오일의 향기는 후각을 통해 뇌에 전달되어 우리의 감정과 기억에 좋은 영향을 주고, 특히 심신을 이완하고 진정시키는 효과가 커서 스트레스와 긴장 속에 살아가는 우리에게 유용한 자연의 선물이라 할 수 있다.

김윤경 교육실장(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은 자연의 향기인 에센셜 오일을 활용하면 코로나 블루를 겪는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살균과 면역력 강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며 아로마테라피로 나 자신을 챙기는 ‘아로마홈테라피’를 실천하여 코로나 블루를 극복할 수 있는 집에서 할 수 있는 아로마 활용법을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