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예방 관리자 및 담당자 연수' 실시
중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예방 관리자 및 담당자 연수' 실시
  • 박정이 기자
  • 승인 2020.04.20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OOM in 평화로운 학교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은 개정된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과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대한 학교현장의 이해와 교원의 학생 생활교육 분야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학교폭력예방 관리자 및 담당자 연수’를 4월 21일(화)에 실시한다.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고자 관내 학교 관리자 및 생활업무 담당자 22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플랫폼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개정 학교폭력예방법 △학교폭력전담기구의 역할과 사안 조사방법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가 교육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로 이관됨에 따른 학교의 역할에 대한 이해 △ 사전질의 및 실시간 채팅을 통한 Q&A 시간으로 구성하였다.

중부 학교통합지원센터 송일민 센터장은 “학교의 교육적 해결 기능 회복이라는 개정 학교폭력예방법 취지에 맞게 학교는 교육적 해결 재량권인 학교장 자체해결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를 기대한다. 더불어 우리 센터는 학교 구성원간 화해와 조정을 통한 해결을 돕고자 관계회복 조정기구를 운영하니, 학교 내 다양한 갈등상황 전 과정에서 많이 이용하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중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평화로운 학교문화조성을 위하여 학교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위기학생, 학생인권, 교권 등에 관한 다양한 지원방안 모색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