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티미디어-팀트웰브, K리그 라이브 경기 영상 송출
오티티미디어-팀트웰브, K리그 라이브 경기 영상 송출
  • 김혜정 기자
  • 승인 2020.07.2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티티미디어가 팀트웰브와 계약을 맺고 K리그 라이브 경기 영상을 송출한다

오티티미디어가 한국 프로축구연맹 공식 대행사 팀트웰브와 계약해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네이버 TV, 카카오 TV, 아프리카 TV, 스팟에 K리그 라이브 경기 영상 송출 업무를 진행한다.

오티티미디어는 2020년 5월 K리그1 개막 송출부터 현재는 K리그2까지 송출 업무에 대한 영역을 확장했다.

오티티미디어는 2018년 사운드 매칭 기술을 통해 YTN과 계약을 체결한 후 국내 최초로 OTT 플랫폼 대체 광고 상품인 모티 광고를 론칭했다. 2019년에는 국내 최초로 언론홍보와 관련해 기사가 아닌 영상으로 송출하는 ‘모티뉴이슈’라는 영상 뉴스캐스트를 출시했다. 오티티미디어는 이에 머무르지 않고 2020년 K리그 경기 송출을 시작으로 OTT 플랫폼 스포츠 중계 송출 분야로도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오티티미디어는 한국 프로축구연맹 공식 대행사인 팀트웰브와 함께 K리그 중계 시 가상 광고, 배너 광고, 하프타임 동영상 광고 등 뉴미디어 광고 상품을 8월 1일부터 출시한다.

정준태 오티티미디어 대표는 “OTT 플랫폼에서 보도채널의 실시간 통합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새로운 광고 모델을 개발한 데 이어 이번 K리그 스포츠 중계 통합으로 라이브 중계가 이뤄져 그동안 네이버, 카카오 등 플랫폼별로 판매된 광고 상품을 하나의 통합된 광고 상품으로 개발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한 광고 노출량 증가 등 효율이 오를 수 있다는 장점이 주요 스포츠 광고주의 관심을 높게 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