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아이돌 양대 산맥 방탄소년단(BTS)과 블랙핑크가 발표한 신곡이 강력한 팬덤을 바탕으로 글로벌 음악 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블랙핑크가 미국 팝 가수 설리나 고메즈와 협업해 지난 28일 발표한 신곡 ‘아이스크림’은 발매 첫날 세계 3대 음악 차트로 불리는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1위에 올랐고,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에 4위로 진입했다.
유튜브에 올라온 뮤직비디오 조회수도 41시간 만에 1억건을 돌파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신곡 ‘다이너마이트’는 1일(한국시각)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인 '핫 100' 1위에 오르며 케이팝의 새 역사를 썼다.
유튜브에서도 공개된 신곡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전세계 최단 1억건과 2억건을 연이어 달성했다. 공개 24시간 만에 1억뷰를 기록했고, 4일 12시간(108시간) 만에 2억뷰를 돌파한 것이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YG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데일리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