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라면생활'눈길...라면에서 'FLEX'를 찾자
'슬기로운 라면생활'눈길...라면에서 'FLEX'를 찾자
  • 장봉섭 기자
  • 승인 2020.11.24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계에 의하면 한국사람은 1년간 라면 80개 이상을 소비하여 종주국인 일본을 제치고 세계 1위 의 1인당 라면 소비를 하고 있다.
세계 최고의 라면 소비국 답게 라면 소비의 패턴도 다양하다.라면 제조업체들은 최고의 맛을 간편하게 제공하기 위해 제품을 개발하지만 소비자는 자신만의 첨가물을 추가하는 것을 즐긴다. 파, 마늘, 참치, 무우, 치즈…등요리인 백종원씨가 방송에서 소개한 라면 레시피만도 10여개에 이를 정도로 다양한 개인 레시피가 존재한다.

이런 트랜드에 힘입어 라면에 특화된 관련 상품들이 새롭게 시장에 진입하여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이에 주)지앤푸드랩이 “슬기로운 라면생활”이라는 브랜드로 라면 전용 최고급 건더기 스프를 출시 해 눈길을 끌고 있다새우, 황태, 버섯, 미역등의 천연 재료를 원물 그대로 건조하여 포장한 제품으로 라면에 넣기 과분할 정도의 고급스러움을 보여준다. 또한 라면 2개 분량 단위로 소포장 되어 있어 캠핑, 낚시, 여행 등 야외에서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다. 2조원이 넘는 라면 시장의 성장에 따라 라면 첨가물 시장 또한 성장과 새로운 상품의 개발이 예상된다. 소비자들은 라면과 함께 끓이는 첨가물에 대해 올해 긍정적인 시그널을 보여 주었으며 내년에는 더 다양한 맛의 향연이 펼쳐지기를 기대해도 될 듯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