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케이아이디, 서울대와 '아트리체 아이디어 공모전'개최
다우케이아이디, 서울대와 '아트리체 아이디어 공모전'개최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1.03.29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다우케이아이디(대표 김동신)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건축학과 함께 '아트리체(ART RICHE)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다우케이아이디의 주거 브랜드인 아트리체는 'ART(예술)'에 부유함을 뜻하는 불어 'RICHE'를 더한 합성어로, 라이프스타일에 초점을 맞춘 주거,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내가 살고 싶은 오피스텔' 실현을 목표로, 우아한 삶의 공간이자 예술적 가치를 가진 주거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대 건축학과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아트리체의 개념에 발맞춰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시대 이후 우리가 살고 싶은 1~2인 소형 주거의 모습'을 주제로 진행된다.

출품을 위해서는 ▲서울 부도심 면적 약 1,000㎡ 대지로, 대로변 위치에 적합한 주상복합 아파트 ▲20~30대 고소득 70~150세대로 구성 ▲단위 면적 60㎡ 이하의 평면 조합의 조건을 갖춰야 한하며, 공모전은 4월 23일 자정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1등에게는 장학금 500만원, 2등에게는 장학금 300만원그리고 3등 2명에게는 아이패드프로 4세대 12.9 WiFi256GB + 애플펜슬, 장려상 20명에게는 애플 에어팟프로 / 삼성 버즈프로 (선택)가 수여된다 한편, 공모전 수상자는 5월 3일 발표될 예정이며, 심사위원에는 서현 서울대 건축학과 교수와 김동신 (주)다우케이아이디 대표가 나선다.

다우케이아이디 김동신 대표는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급격히 늘면서 주거의 개념과 역할이 바뀌고 있는 가운데,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공간과 공간에 예술을 더한 새로운 주거 공간을 창출하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대학교 건축학과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