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너지, 센사타 테크놀로지스와 새로운 전략적 협력 발표
쿼너지, 센사타 테크놀로지스와 새로운 전략적 협력 발표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1.06.3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쿼너지가 센사타 테크놀로지스와 새로운 전략적 협력을 발표했다

차세대 광학위상배열(OPA) 기반 고체형 라이다(LiDAR)를 제공하는 선도 기업인 쿼너지(Quanergy)와 선도적 산업 기술 기업으로서 고객사의 통찰력을 창출하는 센서 솔루션을 제공하는 센사타 테크놀로지스(Sensata Technologies)(뉴욕증권거래소: ST)가 가격이 적절한 스마트 라이다 및 3D 감지 기술을 쿼너지가 출시하는 내용의 새로운 전략적 협력 관계를 맺었다고 29일 발표했다.

이 협력을 통해 센사타는 쿼너지에 제조역량, 원가 절감, 대외 구매, 출시전략에 관한 통찰력을 제공할 예정이다.

케빈 J. 케네디(Kevin J. Kennedy) 쿼너지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센사타 테크놀로지스는 풍부하고 오랜 혁신의 역사를 가진 글로벌 감지 기술 분야 선도 기업이라는데 이론의 여지가 없다”며 “교통과 기타 산업의 수직적 분야에서 자동화 프로세스는 복잡한 엔지니어링과 제조 상의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에 스마트 센서가 풍부한 솔루션이 필요하다. 쿼너지는 센사타와 협력해 고유의 엔지니어링 및 제조 전문지식을 활용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새로운 협력과 관련해 센사타는 쿼너지가 2021년 6월 22일 발표한 기업인수목적 회사인 중국의 CITIC 자본인수공사(CITIC Capital Acquisition Corp.)(뉴욕증권거래소: CCAC)와의 사업 통합의 일부로 사모투자(PIPE)를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