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만 생각하면 [ ]이 나와’ 출간
‘너만 생각하면 [ ]이 나와’ 출간
  • 김혜정 기자
  • 승인 2021.11.18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너만 생각하면 [ ]이 나와’, 정경미 지음, 좋은땅출판사, 116p, 9000원

좋은땅출판사가 ‘너만 생각하면 [ ]이 나와’를 펴냈다.

생각만 해도 웃음 짓게 하는 사람을 만난 적이 있는가. 생각만 해도 눈물이 나오게 하는 사람을 만난 적이 있는가. 이 책은 정경미 저자가 2008년 e-book으로 출간한 ‘슬픈 시인의 시’에 이은 세 번째 시집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우연한 만남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나누며 그리움을 그리는 것은 참으로 아름다운 일이라 말한다. 만나게 되는 여러 인연들, 우연히든 아니든 그들을 통해 마음을 나누고 그들을 기억해 꽃으로 피어나게 된다고 소개한다.

각 계절만이 줄 수 있는 그리움과 아름다움이 있다. 저자는 각 계절을 만남, 사랑, 이별, 그리움으로 표현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만나고 사랑하고 이별하고 그리워하게 되는 하나의 과정으로 표현했다. 이 과정은 다소 무거울 수 있는데, 의성어와 의태어를 사용해 시의 분위기를 경쾌하게 가꿨다. 수수하고 정감 있는 들에 핀 꽃들을 우리 삶에 빗대어 표현했다. 만남 그리고 사랑, 이별 후 그리움을 글 속에 조화롭게 표현해 인간의 내면세계를 은은하게 그려 냈다.

각 계절에 맞춰 읽어도 될 것이고, 그리운 계절을 읽는 것도 좋다. 여름이 그리운 겨울에 여름 시를 읽는 것 또한 새로운 즐거움을 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지난날을 그려 보며 마음에 휴식을 줄 수 있다.

‘너만 생각하면 [ ]이 나와’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