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ESG 경영 선포식·표창 수여식’ 개최
금천구시설관리공단, ‘ESG 경영 선포식·표창 수여식’ 개최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1.12.29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노사가 공동 ESG 경영 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평)이 공공기관으로서 지속 가능한 발전에 동참하고 ESG 경영의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ESG 경영 선포식 및 표창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는 이사장, 임원 및 주요 부서장들이 참석해 ESG 경영 전략을 발표했다.

ESG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머리글자를 딴 단어로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 구조 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철학을 담고 있는 경영 패러다임이다.

이번 선포식에서는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가죽을 활용한 배너 등으로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의지를 보였다.

특히 선포식에서는 1인 1일 1백 냥 기부금 전달식, ESG+D 최우수상 공모작 및 MZ세대의 혁신 방안 발표, 직원 표창 수여식으로 각 부서의 우수한 실적과 직원 사기 진작을 위한 상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박평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ESG 경영이 지속 가능한 발전의 핵심 요소가 될 수 있게 공단이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며 “서울특별시 금천구의 발전을 위해 ESG 경영을 체계화해 구민 중심의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