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부교육지원청, '플래너를 활용한 찾아가는 학습코칭 프로그램' 운영
서울중부교육지원청, '플래너를 활용한 찾아가는 학습코칭 프로그램' 운영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2.04.04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은 교육력 결손 회복을 위한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4월부터 7월까지 4개월간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플래너를 활용한 찾아가는 학습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학습능력 저하가 우려되고 학습자 간 격차가 커짐에 따라 학생 개개인의 학습능력 향상이 절실한 요즘, 학생 스스로 학습 목표를 설계하고 계획한 목표를 달성하는 자기주도학습 능력이 매우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중부학습도움센터는 학생의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고, 교원과 학부모의 학습 관리‧지원 역량을 강화하고자 대상별 맞춤형 프로그램인 ‘플래너를 활용한 찾아가는 학습코칭’을 기획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2021년 하반기에 처음 진행한 프로그램으로 학생·교원·학부모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기에 2022학년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또한 상반기에 운영한다면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형성에 더욱 효과적일 것이라는 학교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추진 시기를 학년초로 앞당겨 운영하게되었다.

관내 초·중·고등학교 104학급(학생 2,225여명), 6개교 교원과 학부모가 참여할 예정이며, 중부학습도움센터가 구축한 중부학습도움넷 기관의 학습코칭 전문가가 대상별로 1:1 매칭되어 플래너를 활용한 맞춤형 학습코칭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 운영으로 관내 학생의 자기주도학습 의지와 학습능력이 향상되어 자신감 회복과 성취감 향상에 좋은 결실을 맺을 것으로 기대한다. 중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학생이 가진 배움의 공백을 채우기 위해 온 마음을 다해 지원하여 배움으로 소외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