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다중이용시설 내 불법촬영 합동점검 실시
용산구, 다중이용시설 내 불법촬영 합동점검 실시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3.08.03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달 19일부터 수영장 보유 다중이용시설 내 불법촬영기기 점검
- 용산구청, 용산경찰서, 시민감시단, 시설관리자로 합동점검단 꾸려
- 점검방법 및 사건발생 시 대처방법 교육까지
다중이용시설 합동점검
다중이용시설 합동점검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지난달 19일부터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불법촬영 기기 합동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성범죄 예방활동을 위해 용산경찰서, 불법촬영시민감시단, 시설관리자와 함께 합동점검단을 꾸렸다.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31일까지 ‘하계기간 성범죄 근절 기간’으로 지정하고, 수영장 보유 다중이용시설(11개소) 탈의실과 화장실을 집중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용산구청 관계자 2명, 불법촬영시민감시단 2명, 용산경찰서 관계자 4명, 각 시설관계자 2명으로 구성해 민‧관‧경 총 10명이며, ▲관광호텔 ▲민간운영 수영장 ▲종합사회복지관 ▲체육관 순으로 진행한다.

현장을 방문해 ▲1단계 의심 흔적 육안 확인 ▲2단계 의심 구역 전파탐지기 정밀 탐색 ▲3단계 의심 흔적 및 구역 렌즈탐지기 정밀 탐색으로 점검한다.

또한, 현장 점검 전에는 간담회를 통해 시설 담당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점검방법, 피해사례, 대처방법 등에 대해 교육한다. 이후 성범죄 예방 관련 포스터를 부착해 경각심을 고취한다는 방침이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용산구가 외국인과 젊은 세대가 많이 오는 만큼 불법촬영 근절을 위한 예방활동에 앞장설 것”이라며 “시설담당자와 종사자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구는 지난 3월 용산역에서 민‧관‧경 합동으로 자가탐지카드를 나눠주며 ‘불법촬영 합동점검 및 성범죄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불법촬영기기가 의심된다면, 인근 동주민센터와 구청 여성가족과에서 무료로 단속 장비 대여가 가능해 직접 점검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