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부교육지원청, 재정 노무분야 직무연수 ‘2024년 중부 재정학당’ 운영
서울중부교육지원청, 재정 노무분야 직무연수 ‘2024년 중부 재정학당’ 운영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4.04.08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교육지원청
중부교육지원청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서울특별시중부교육청(교육장 안윤호)은 2024년 4월부터 9월까지 관내 공립유치원, 공·사립 초·중·고 109교 행정실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4년 중부 재정학당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중부 재정학당 직무연수 프로그램은 재정·노무 분야 업무에 대한 학교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2021년부터 운영한 중부교육지원청의 대표적인 연수 프로그램으로, 2023년에는 5개 분야 8개 과정 연수를 진행한 바 있다.

2024년에는 관내 사립학교가 많은 중부교육지원청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여 공사계약 분야에서 공·사립학교를 분리 개설하였으며, 지난해 운영 시 연수시간 확대 요구가 높았던 교육공무직원 관련 연수는 인사·노무·급여로 과정을 세분화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연수를 기획하여, 2024년도에는 학교회계 예산의 이해 등 6개 분야 9개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중부 재정학습공동체(재정·노무 분야 학습공동체)’와 연계하여, 학습공동체 참여자가 별도 신청 없이 재정학당 연수에 참여하도록 하여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학습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안윤호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연수를 운영함으로써 학교 업무 담당자의 직무 역량이 향상되고, 이를 통해 학교 재정업무가 더욱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운영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중부교육지원청은 학교 업무담당자의 교육 수요와 학교 업무 일정을 고려하여 다양한 교육 과정을 발굴·기획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