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미래 "대한민국 정상화 노력 계속해야"
새미래 "대한민국 정상화 노력 계속해야"
  • 국제뉴스
  • 승인 2024.04.1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민 "한 석이지만 씨앗이 돼서 더 큰 나무 더 큰 숲이 되는 데 기여하도록 최선"
▲김종민 상임선대위원장이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새로운미래 당사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해단식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이용우기자
▲김종민 상임선대위원장이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새로운미래 당사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해단식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이용우기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새로운미래는 "국민들은 언제나 옳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은 우리 모두가 다 함께 감당해 가야 하는 우리의 내일"이라고 밝혔다.

오영환 총괄상임선대위원장은 12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선대위 해단식 모두발언을 통해 "이번 선거를 통해서 국민들께서는 윤석열 정권에 대한 많은 불만과 분노, 그리고 무엇보다 강력한 심판 의지를 보여주셨고 또한 더 치열해진 양강 대결 구도 속에서 오히려 더욱더 선명한 이런 응징의 의지와 응징의 목소리에 더 많은 힘을 실어주셨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그 분노와 적대감 대결의 한가운데에서 민주주의 복원의 가치, 민주주의 복원의 중요성을 외친 저희들의 노력과 진심이 결코 무의미하지 않았다. 오히려 누군가는 반드시 했어야 하는 역할이고 거기에 우리가 해온 모든 노력들이 참으로 뜻깊었다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오영환 총괄상임선대위원장은 "이제 새로운 미래는 또다시 새로운 시작에 앞두고 있다"며 "윤석열 정권 폭주를 막아세우고 국정 기조를 바로잡는 일에 저희는 가장 그 선두에 앞장설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낙연 선대위 상임고문은 "이번 총선은 대한민국 정치의 숙제를 더 분명하게 부각시켰다. 윤석열 정권에 대한 심판은 시대의 과제가 됐지만 동시에 정치 양극화와 도덕성 붕괴로 국가 생존과 국민 생활이 더 위태로워질 지경에 처했다"면서 "그런 불행을 막고 대한민국 정상화 노력을 계속해야한다"고 말했다.

김종민 상임선대위원장은 "우리 많은 동지들이 분투에도 불구하고 선택받지 못한 상황에 대해서 책임을 져야 할 대표로 축하받는 게 너무 힘들고 또 마음이 무겁다. 제가 원내에서 그 한 석이지만 씨앗이 돼서 더 큰 나무 더 큰 숲이 되는 데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설훈 공동선대위원장은 "지독한 패배 앞에서 할 말이 있을 수 없다며 가장 낮은 곳에 서 겠다"고 덧붙였다.


구영회 기자 asianews24@gmail.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