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청소년수련관, 대안학교 한들 2학기 신입생 모집
송파청소년수련관, 대안학교 한들 2학기 신입생 모집
  • 데일리메이커
  • 승인 2019.06.0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청소년수련관 대안학교 한들 학생들이 외부 활동을 하고 있다

송파청소년수련관은 대안학교 한들 2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안학교 한들’은 배려의 교육, 조화의 교육, 사회와의 네트워크라는 교육철학을 목표로 건강한 성장을 함께 이루어 갈 학교 밖 청소년들을 모집하고 있다. 신입생으로 지원 가능한 나이는 14세부터 19세이며 송파지역뿐 아니라 다른 지역의 학생들도 입학 가능하다.

학교에서 운영 중인 수업은 기초교과(국어, 수학, 과학, 영어) 외에도 삼성 꿈 장학재단 공모사업인 환경-페달로 만나는 지구(자전거 하이킹 프로그램), 한국문화예술진흥원이 지원하는 공예, 만화애니메이션, 영화 등의 수업이 있다. 방과 후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력신장을 위한 개별학습과 검정고시 공부를 지원하고 있으며 나아가 상급학교 진학 및 직업으로의 연계로 이어지도록 돕고 있다. 또 학생들의 역량 개발을 위해 피아노, 드럼, 기타 등의 악기를 꾸준히 배울 수 있고 신체 건강과 지구력을 기르기 위한 스포츠, 기구필라테스 등도 정규수업으로 정해져있다.

입학과정은 1차 상담면접, 2차 서류접수, 3차 예비학교 과정으로 진행되고 예비학교 마지막 날 입학이 결정된다. 입학에 대한 자세한 안내사항 및 학교 소개는 송파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안학교 한들’은 송파구청(구청장 박성수)이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송파청소년수련관(관장 조태삼) 내에 있다.

◇대안학교 한들 2학기 신입생 모집 안내

일정: 2019년 6월 1일~2019년 12월 31일, 연중 수시 모집
장소: 송파청소년수련관 및 외부 활동장소
대상: 14세 ~ 19세 학교 밖 청소년 15명
운영내용: 기초교과, 선택교과, 특별활동, 개별학습 교과목 운영/ 공예, 영화, 만화애니메이션, 페달로 만나는 지구 등 특별 교과목 운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