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활용한 관내 학교 홍보에 나서다!
중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활용한 관내 학교 홍보에 나서다!
  • 박정이 기자
  • 승인 2019.07.01 0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학교 지원·홍보 강화를 위해 이미지 중심으로 홈페이지 전면 개편
[중부교육지원청]홈페이지 개편 메인 디자인 최종
[중부교육지원청]홈페이지 개편 메인 디자인 최종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은 7월 1일 월요일부터 유구한 역사를 지닌 관내 학교의 교육 소식 홍보를 강화하기 위하여 홈페이지 메인 디자인을 개편한다.

이번 홈페이지 메인 디자인 개편은 △검색 현황 분석을 통해 관내 학교의 각종 소식을 홍보하고, 학교를 지원하는 본연의 기능 회복시키고, △이용자가 편리하도록 텍스트 위주의 디자인 구성을 이미지화하자는 등의 대내외 홈페이지 개선 의견을 반영하여 추진되었다.

대부분 서울내 상업지구에 위치한 중부 관내 학교들의 특성 및 저출산 등의 요인으로 인한 학생 수 감소에 대한 방안으로 역사와 전통있는 학교 소개 콘텐츠를 신설하여 외부 지역 학생들의 유입을 돕고자 하였고,

“전통과 함께하는 중부 혁신미래교육”이라는 중부교육 비전에 따라 현재 추진 중인 “중부 기록 이야기” 사업과 연계하여 학교 역사 기록물을 통해 관내 유서 깊은 학교의 발전과 변화모습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딱딱한 텍스트 대신 이미지 위주의 콘텐츠를 우선 배치하여 이용자의 시선을 끌 수 있도록 유도하였고, 최근 신설된 학교통합지원센터 홍보 영역을 별도로 마련하여 학교를 지원하기 위한 디자인 개편에 중점을 두었다.

▢ 전병화 교육장은 이번 홈페이지 메인 개편으로 관내학교를 지원하기 위한 본연의 목적을 달성하고 일선 학교의 홍보 허브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중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여 개선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