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나훈아 소신 발언...여야 정치권 '설전'
가수 나훈아 소신 발언...여야 정치권 '설전'
  • 신학현 기자
  • 승인 2020.10.04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을 맞아 가수 나훈아는 지난달 30일 KBS2에서 방영된 '대한민국 어게인'에서 공연을 펼치면서 한 소신 발언이 정치권의 설전으로 이어졌다.

그는 "살아오는 동안에 왕이나 대통령이 국민 때문에 목숨을 걸었다는 사람은 한 사람도 본 적이 없다"면서 "이 나라를 누가 지켰냐하면, 바로 여러분이 이 나라를 지켰다"고 국민을 치켜세웠다. 또 "국민이 힘이 있으면 위정자들이 생길 수 없다"고도 했다.

 

여야 정치권 인사들은 서로 다른 해석으로 평가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대한민국의 주인은 여러분이라며 잊고 있었던 국민의 자존심을 일깨웠다"면서 "'언론이나 권력자는 주인인 국민을 위해 존재해야 한다'는 그가 남긴 대한민국 어게인의 키워드"라고 말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추석 전날 가수 나훈아 씨가 우리의 마음을 속 시원하게 대변해줬다"면서 "국민이 힘이 있으면 위정자가 생길 수 없다. 제1야당에 부과된 숙제가 분명해졌다. 국민과 손잡고, 국민의 힘으로, 목숨을 걸고 이 나라를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우리 국민들은 위대하고 자긍심을 가져도 좋다는 것이 발언의 핵심"이라고 말하며 "방역당국의 호소를 조롱하고 8·15 광화문 집회와 10월3일 개천절 집회를 지지하는 세력들이 나훈아가 말한 '말 잘 듣고 잘 따르는' 국민인가"라고 반문했다.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도 페이스북을 통해 "가수 나훈아 씨의 말이 문재인 정권에 대한 비판 민심인 것처럼 난리"라면서 "감사의 말을 '정치'가 아닌 '정쟁'의 도구로 전락시키는 정치인들의 아전인수식 해석이 놀랍다"라고 말했다

사진=KBS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