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교원·학부모 대상 "자유학년제,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실시
중부교육지원청, 교원·학부모 대상 "자유학년제,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실시
  • 박정이 기자
  • 승인 2020.10.28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를찾아떠나는여행
나를찾아떠나는여행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혁미)은 2020년 11월 6일(금)부터 11월 27일(금)까지 4회에 걸쳐 ‘교원·학부모 대상 자유학년제 이해 제고 온라인 연수-자유학년제,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실시한다.

본 연수는 올해부터 자유학년제가 전면적으로 실시됨에 따라 자유학년제가 갖는 교육적 의미를 고찰하고 중학교 1학년 청소년에 대한 공감적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단순하게 자유학년제에 대한 소개를 넘어 자유학년제와 더불어 우리 교육이 나아갈 길을 묻고, 중학교 1학년 시기가 학생 본인과 학부모의 인생에서 어떤 의미를 갖는지 청중들이 함께 성찰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윤영개요
윤영개요

이번 연수에서는 청소년을 공통분모로 현직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분들을 강사로 모셨다. 성공회대의 고병헌 교수가 교육학자로서 자유학년제와 우리 교육의 미래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숙명여대의 홍성수 교수가 법학자로서 학교 안팎의 혐오와 차별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가수 겸 작곡가인 소아청소년정신과전문의 김창기 원장이 중1 자녀와 부모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 아동청소년문학가인 이금이 작가가 중1 청소년으로 하여금 꿈을 가질 수 있게 하는 책 읽기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학부모교육에 대비하고 많은 학부모의 참여를 돕기 위해 이번 연수는 줌 웨비나를 활용한 실시간 원격 연수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