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2020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교원 연수
중부교육지원청, 2020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교원 연수
  • 박정이 기자
  • 승인 2020.11.12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와 함께하는 학생심리 위기극복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혁미)은 학생의 심리적 위기 행동에 대한 교원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와 함께하는 학생 심리 위기 극복」 이라는 주제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원 대상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연수를 11월 13일(금) 15시부터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실시한다.

코로나19에 대한 불안감과 답답함 등으로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고 최근 유명인의 자살과 관련하여 베르테르 효과로 인한 학생 자살 및 자해 사안 발생 증가가 우려되고 있다. 이에 학교통합지원센터에서는 아동․청소년기에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심리적 어려움을 이해하고 학생 위기행동에 대한 학교에서의 상황대응역량을 제고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연수를 기획하였다. 이번 연수는 △아동․청소년기 정신건강 이해하기 △학생 자살(자해) 징후 발견 및 대응 전략 익히기 △생명존중 학교 문화 조성하기 등으로 구성된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학생들에게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줄 수 있는 ‘코로나 블루’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 무엇보다 필요한 시기이다. 중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학교가 학생 자살 및 자해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대응 전략을 바탕으로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