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윈도에서 '라이브 커머스' 시장으로...전진 배치
쇼윈도에서 '라이브 커머스' 시장으로...전진 배치
  • 신학현 기자
  • 승인 2020.11.13 0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비대면 시장이 커지면서 급격히 성장한 올해 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 규모는 3조원대로 추산하며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란 실시간을 뜻하는 라이브(Live)와 전자상거래를 의미하는 이커머스(E-commerce)가 합쳐진 용어로 실시간 인터넷 방송과 쇼핑이 결합한 형태로 소비자와 진행자가 쌍방향 소통으로 이뤄진다는 점이 장점으로 특히, 모바일 기기와 인터넷 방송에 익숙한 ‘MZ’세대를 주 고객층으로 지속적인 소통과 미래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 전진 배치

네이버는 최근 ‘쇼핑 라이브’를 통합 검색을 통해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즉, 그동안 서비스 내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던 쇼핑라이브를 사용자들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쇼핑라이브 내 소개되었거나 소개될 예정인 제품 등 관련 키워드 검색시, 통합검색 결과를 통해 쇼핑라이브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통합검색에서 현재 진행중인 라이브 콘텐츠 뿐 아니라, 과거, 앞으로 방송 예정인 라이브 콘텐츠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이 쇼핑라이브로 소개될 예정이라면, 방송알림 설정을 통해, 잊지않고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며 다양한 혜택을 받으며 쇼핑할 수 있다.

 

또한, 전통적 유통채널 대형마트인 홈플러스는 타사 플랫폼을 경유하지 않고 자사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에서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홈플 라이브'를 론칭했다
매주 목요일 ‘홈플 라이브’를 통해 전단 핵심 상품 ‘라이브 단독 타임딜’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홈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