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지역과 함께하는 학교폭력·아동학대 예방 공모전 개최
중부교육지원청, 지역과 함께하는 학교폭력·아동학대 예방 공모전 개최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1.07.02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아동학대 예방 공모전 포스터
학교폭력.아동학대 예방 공모전 포스터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혁미)은 혜화경찰서와 함께 학교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중부교육지원청 관내 전체 초·중·고등학교(110교) 재학생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7월 5일부터 8월 6일까지 5주간 실시한다.

최근 학교폭력 및 아동학대 등 아동・청소년 대상 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이에 대응하는 선제적 예방 활동 및 홍보 활동의 필요성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중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혜화경찰서와 함께 학생이 폭력 예방의 주체가 되어 사회적 문제인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또래 집단의 공감대를 확산시킬 수 있는 「학교폭력・아동학대 예방 공모전」을 기획하였다.

「학교폭력・아동학대 예방 공모전」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중부 사랑(四浪)생활교육협의체 사업의 일환으로써 총 3개 부문(웹툰, 포스터, 캘리그라피)으로 구성하였으며 초・중・고등학교 학교급을 구분하여 실시한다.

공모전은 △공모주제: 학교폭력·아동학대 예방과 관련된 모든 내용 △공모부문:웹툰(8컷 이내)/포스터/캘리그라피 △공모기간: 2021.7.5.(월)~8.6.(금) △결과발표: 2021.8.25.(수) △공모방법: 8절지 용지에 작성하여 사진촬영 후 이메일로 담당자에게 파일 제출 △포상: 표창 및 기념품 수여로 진행되며, 공모전에 선정된 우수작은 학교 및 지하철역 등의 전시를 통한 예방활동 및 교육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와 관할경찰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많은 관심과 참여로 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제고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또한 학생들의 작품들이 관내 학생들에게 마음의 울림으로 전달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이러한 행사들이 더욱 확산되어 폭력 예방에 함께 참여하고 사안 발생이 최소화되어 모두가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중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학생 참여형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확대하여 앞으로도 안전하고 평화로운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적극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