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비대면 어린이 불소도포사업 추진
용산구, 비대면 어린이 불소도포사업 추진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2.11.10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아동 대상 구강보육교육ㆍ불소용액사업
- 아이들 충치예방과 바른 구강 건강관리 습관 조기 형성에 기여
- 교육방법은 구강관리법 교육영상 시청하며 사전 배부된 활동지 작성
안내문
안내문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6~7세 아동을 대상으로 비대면 구강보건교육 및 불소용액사업을 추진한다.

아이들의 충치예방과 바른 구강 건강관리 습관 조기 형성에 기여한다는 취지다.

주요 내용은 △올바른 칫솔질, 생활습관 개선 등 구강보건교육 △가정에서 안전하게 불소도포를 할 수 있도록 불소용액 및 사용설명서 제공 등이다.

교육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올바른 구강관리법을 알려주는 영상을 시청하며, 사전 배부된 활동지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용산구보건소는 어린이집 등으로부터 불소도포사업 신청을 받아 구강관리 실천키트(칫솔질 약속표, 불소용액 등)를 배부했다.

* 구강관리 실천키트 사전 배부 :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동(28개소 900명)

용산구보건소 관계자는 “불소도포는 어린이 충치예방에 약 30%의 효과가 있다”면서 “어린이들이 스스로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알려주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식후 30분 내 양치를 하지 않으면, 치아 표면에 세균막이 형성되면서 충치를 유발한다. 특히 6세 전후 새로 나는 영구치는 표면(법랑질)이 약해 충치에 매우 취약하다. 불소는 치아 표면을 보호하는 역할로, 불소도포가 어린이 충치 예방에 큰 역할을 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