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교원의 심리 안정과 교육력 회복을 위한 「인문학 아카데미」운영
중부교육지원청, 교원의 심리 안정과 교육력 회복을 위한 「인문학 아카데미」운영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2.11.15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 중부 교사 행복 프로젝트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은 다양한 스트레스 상황으로 인해 심리적 소진을 겪고 있는 교원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교육력 회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11월 10일(목)부터 12월 1일(목)까지 총 3회에 걸쳐 2022 중부 「인문학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최근 교원들은 코로나19뿐만 아니라 예측할 수 없는 사건사고 등으로 인해 과도한 스트레스를 겪고 있다. 이에 중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인문학적 감성을 통해 교원들의 지친 마음을 어루만져 교육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인문학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초·중등 희망교원 18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1차 연수(11.10.)는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행복한 삶을 위한 명화가 주는 메시지와 감동’ △2차 연수(11.24.)는 조은성 영화감독이 진행하는 ‘공존하는 삶을 위한 다큐멘터리 작품 이해 및 공감’ △3차 연수(12.1.)는 오은 작가가 ‘일상의 생기 회복을 위한 에세이 함께 읽기‘를 주제로 운영된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관내 교원들이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교직에 대한 자긍심과 만족도를 제고하여 더욱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업무 스트레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원들에게 심리·정서적 치유와 교육력 회복을 위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