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2023 중⸱고 교육과정 학부모 온라인 연수 운영한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2023 중⸱고 교육과정 학부모 온라인 연수 운영한다.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3.04.10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유학기(년)제 및 고교학점제 이해와 진로·진학 설계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은 4월 10일(월)에 중학교 자유학기(년)제 및 고등학교 고교학점제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고자 중·고 교육과정 학부모 온라인 연수를 운영한다.

2025년 전면 적용될 단위학교 고교학점제에 대한 학부모 및 사회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본 연수는 중·고 교육과정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학부모의 이해를 목적으로 한다.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고자 관련 분야 경력이 풍부한 교사, 교육전문직원을 강사진으로 구성하여 운영하며 학부모들의 연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연수 형태로 진행한다.

연수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중학교 자유학기(년)제 및 교육과정 등 중학교 생활 전반에 대해 안내한다. ▲두 번째, 고등학교 고교학점제란 무엇이고 학교에서 어떻게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운영하고 있는지에 대해 안내하며, 자녀의 진로·진학 설계에 대한 방향을 안내하고자 한다.

350여 명의 관내 초·중·고 학부모가 참여할 예정이며 연수 후 강의 영상을 중부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에 탑재하여 자료를 공유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가 중학교 자유학기(년)제와 고교학점제를 이해하고 가정에서 자녀의 진로·진학 설계 시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은 "앞으로도 다양한 학부모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기획하여 학부모의 서울 교육 정책 방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