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2023년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사업 추진
중부교육지원청, 2023년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사업 추진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3.04.27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련 기구 정비, 예방교육 운영 강화, 고위직 맞춤형 교육 실시
중부교육지원청
중부교육지원청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은 상호간 존중하며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하여 2023년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계획을 마련하고, 체계적으로 추진한다.

이번 계획에는 조직 내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을 내실있게 추진하기 위해 △ 성희롱·성폭력 관련 기구(고충심의위원회, 고충상담창구) 정비, △ 전 직원 대상 폭력 예방 및 성인지 교육, △ 고위직 대상 맞춤형 교육 시행 등 관련 내용을 망라하여 구체화하였다.

특히, 성희롱․성폭력 상담창구 활성화를 위해 별도의 고충상담공간을 마련하고 사이버신고센터를 운영하며 피해자 보호 및 2차피해 방지를 위한 대응을 강화하고, 홈페이지 등을 통해 ‘성희롱․성폭력 신고센터’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예방교육을 강화하여 전 직원 100% 교육이수를 목표로 5월, 7월, 9월 총 3회에 걸쳐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및 성인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고위직 대상 맞춤형 교육도 별도 실시하여 관내 학교 교장, 교감, 행정실장 및 교육지원청 간부 등 고위직이 솔선수범하는 예방문화를 조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중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조직 내 성희롱․성폭력을 근본적으로 예방하기 위한 전 직원의 의식개선 교육을 강화하는 등 올바른 성인지력 향상 및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