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편 에세이 공모전 수상 작품집 ‘오늘의 덕질’ 출간
단편 에세이 공모전 수상 작품집 ‘오늘의 덕질’ 출간
  • 김혜정 기자
  • 승인 2023.06.15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엔 북폴리오, 단편 에세이 공모전 수상 작품집 ‘오늘의 덕질’ 출간
미래엔 북폴리오, 단편 에세이 공모전 수상 작품집 ‘오늘의 덕질’ 출간

교육 출판 전문 기업 미래엔의 성인 단행본 출판 브랜드 북폴리오가 ‘제2회 미래엔 단편 에세이 공모전’의 수상작을 담은 작품집 ‘오늘의 덕질: 일상을 틈틈이 행복하게 하는 나만의 취향’을 출간한다.

‘미래엔 단편 에세이 공모전’은 전국 곳곳에 숨어 있는 덕후(마니아)들이 자신의 덕력을 에세이를 통해 뽐내는 장으로 지난해에 2회를 맞았다. 여러 응모작 가운데 덕후 주제에 어울리는 참신한 소재와 글맛 있는 문체, 진정성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엄선했다. 이번 신간은 이전 회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글과 덕력으로 무장한 덕후들의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대상 수상작 ‘SF와 나의 이야기’는 ‘SF 마니아’의 작품이다. 작가에게 SF 소설은 극복의 발판이 되기도 했고, 어떤 상황을 이해할 수 있는 근거가 되기도 했다. 지금은 신나는 내일을 기대하게 만드는 동력이기도 하다. 작가의 삶 속의 일부 에피소드를 SF 소설과 절묘하게 연결해 전문 지식이 돋보이면서도 글의 완성도가 높아 오늘의 덕질의 대표작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 수상작인 ‘책’ 덕후의 ‘의외의 장소에서 만난 의외의 책들’ 외에도 △‘여성 아이돌’ 덕후의 ‘아줌마인데요, 여성 아이돌 덕후입니다’ △‘식충식물’ 덕후의 ‘화분 위의 사냥꾼, 식충식물’ △‘발레’ 덕후의 ‘워킹맘 발레리나의 덕후 권하는 사회’ △‘로맨스판타지’ 덕후의 ‘이토록 로판에’ △‘인형’ 덕후의 ‘인형 덕후 10년 차 키덜트가 할 수 있는 것들’ 등 우수상 작품까지 총 7편의 작품이 수록됐다.

주제나 분야, 방식이 모두 다르지만, 덕질에 대한 마음만은 일맥상통하는 덕후들의 진심을 엿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