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지역사회 대학 연계 「함께 돌봄」사업 추진
중부교육지원청, 지역사회 대학 연계 「함께 돌봄」사업 추진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3.07.24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학생 자원봉사 활용으로 더 꼼꼼하고 질 높은 돌봄 서비스 제공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은 맞벌이 등으로 자녀를 돌볼 수 없는 학부모들의 마음을 헤아리고 학생들에게 즐거운 돌봄교실 환경을 제공하고자 ‘더 질 높고 안전한 돌봄 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대학과 연계한 『함께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함께 돌봄』은 초등돌봄 1실당 전담사 1인이 여러 명의 학생을 돌보는 초등돌봄교실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지역사회 대학(동국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총신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과 연계·협력하여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활용하여 돌봄업무를 지원한다. 『함께 돌봄』서비스 기간은 학교별 차이는 있으나 7월부터 12월까지 이루어진다.

대학생 자원봉사자 지원 업무는 돌봄교실의 △급·간식 관련 업무 △학생 하교 지도 △개인 활동 지도 △돌봄 프로그램 진행 △안전 지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루어질 것이다. 이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더욱 꼼꼼한 밀착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욱 안정적이고 질 높은 초등돌봄교실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함께 돌봄』사업에 11개 교(봉사자 18명)가 참여함으로써 관내 공립 초등학교 33개 교 중 20개교(중구형 초등돌봄 9개 교 포함)가 1실 1 전담사 구조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게 되었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은“매년 지역사회 대학과의 연계·협력을 강화하여 초등돌봄교실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며, 학생의 성장·발전을 위한 상생 효과 발휘를 위하여 앞으로 다양한 지역기관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여러 분야에서 학생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