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학습도움센터, 배움이 느린 우리 아이 이해하기 교원·학부모 연수
중부학습도움센터, 배움이 느린 우리 아이 이해하기 교원·학부모 연수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3.09.06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아이 이해하기
우리 아이 이해하기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윤호)은 9월 7일부터 10월 18일까지 총 5회에 걸쳐 배움이 느린 학습자를 지원하기 위한 교원·학부모 연수를 운영한다. 관계·심리·정서 등 복합요인에 의해 배움에 어려움을 겪는 느린 학습자의 특성을 이해하고, 교실과 가정에서의 효과적인 학습지도법과 마음 챙김을 지원하기 위한 연수이다.

지난 7월, 교원·학부모 연수에 70여명이 참여한 후 이루어진 설문 결과, 좀 더 세분화되고 구체적 학습법에 대한 요구가 있었으므로, 이를 반영하여 계획·운영되는 연수이다.

9월에는 학습자 및 자녀의 학습법을 중심으로, 10월에는 마음을 살피고, 자존감을 살리는 정서적 지원을 중심으로 운영한다. 교원 연수에서는 학급 내에서의 학습지원과 마음 살핌을 주제로 관련 전문가(연아혜윰 원장, 한국아동마음챙김연구소 소장)의 강의를 진행한다. 학부모 연수에서는 난독을 중심으로 독서 학습법(국민대 교수), 자존감 키우기(한국집중력센터 센터장) 등 자녀의 마음을 살펴 학습 향상까지 알아보는 강의로 진행한다.

본 연수를 통해 교원과 학부모의 지도 역량을 신장하고, 느린 학습자에 대한 이해·공감대를 통해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책임교육으로 한 걸음 더 다가가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