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관광특구 활성화 5개년 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용산구, 관광특구 활성화 5개년 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3.10.20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8일 구청 스마트회의실에서 관계자 18명이 참석
- 외래 관광객과 교류하는 서울관광의 출발점으로 거듭나기 위해
- 4대 사업전략, 18개 실행계획, 37개 단위사업 제시 후 의견 수렴
지난 18일 개최된 용산구 관광특구 활성화 5개년 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현장
지난 18일 개최된 용산구 관광특구 활성화 5개년 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현장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세계 각지에서 찾아오는 관광객과 교류하는 서울관광의 출발점으로 거듭나기 위해 관광특구 활성화에 나선다.

이에 ‘용산구 관광특구 활성화 5개년 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가 지난 18일 구청 스마트회의실에서 용산구와 (사)이태원관광특구연합회 관계자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2027년까지 외래관광객 유치 20% 향상과 관광 경쟁력 종합 3위를 달성한다는 목표로, 4대 사업전략을 설정하고 18개 실행계획과 37개 세부 단위사업을 제시했다.

4개 사업전략은 ▲문화예술 관광도시 ▲안전한 관광도시 ▲글로벌 관광도시 ▲자연친화 관광도시이며, 이를 달성하기 위한 실행계획과 구체적인 단위사업들을 도출했다.

주요 실행계획은 ▲용산공원 친화 콘텐츠 개발 ▲관광특구 확대(추가) 검토 ▲외래 관광객 유치 홍보 마케팅 ▲남산타워 연계프로그램 개발 ▲용산 문화예술관광 투어코스 개발 등이다.

구는 보고회에서 논의된 전략별 세부사업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이달 중 용역을 마무리하고, ‘관광특구 활성화 5개년 계획’을 수립해 본격적으로 각종 사업들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현대 도시의 모습과 자연의 어우름이 느껴지는 관광도시로서의 용산을 향유할 수 있도록 최종 계획을 마련할 것”이라며 “앞으로 용산이 서울관광의 출발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용역은 지난 3월 착수해 용산구 관광 활성화를 위한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경쟁력과 실현가능성이 있는 구체적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추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