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평생학습 작품전시회 및 문해한마당 개최
용산구, 평생학습 작품전시회 및 문해한마당 개최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3.11.02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산구, 평생학습 작품전시회 및 문해한마당 개최
- 지난 1일 용산구평생학습관에서 100여 명 참여
- 평생학습 체험마당과 수강생들의 작품 200여 점 전시회 열려...
- 비문해 수강생을 위한 ‘문해한마당’ 개최
지난 1일 용산구평생학습관 로비에서 전시회와 체험마당이 운영중이다
지난 1일 용산구평생학습관 로비에서 전시회와 체험마당이 운영중이다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지난 1일 용산구평생학습관에서 ‘2023 용산구 평생학습 작품전시회 및 문해한마당’을 개최했다. 평생학습기관 수강생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평생학습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고자 마련했다.

참여대상은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참여기관 ▲동네배움터 운영기관 ▲성인문해교육 운영기관 ▲우수학습동아리 ▲평생학습 수강생 등 현장체험자까지 100여 명이다.

행사 개회식은 ▲식전공연 ▲내빈소개 ▲평생학습 성과영상 상영 순으로 진행됐다.

개회식이 끝난 후 열린 체험마당에는 ▲평생학습 홍보 ▲캘리그래피 엽서 ▲가죽 키링 만들기 ▲매듭공예브로치 만들기 ▲타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렸다.

또한 평생학습관 로비에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동네배움터 ▲서로서로학교 ▲우수학습동아리 ▲성인문해교실에서 제작한 200여 점의 작품을 전시해 수강생들의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었다.

이외에도 성인문해교실 수강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문해한마당’을 준비했다.

특히 ‘문해한마당’의 시작은 박희영 용산구청장이 일일멘토로 나서 ‘손주에게 알려주면 좋은 영어표현’이라는 주제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후 전문강사가 ‘당신 멋지고(GO)’를 주제로 노래, 댄스 등 레크레이션을 진행했다.

박 구청장은 “100세 시대라고 말하는 만큼 배움이 가능한 시간도 늘어났다”며 “평생학습관에서 나이와 상관없이 다양한 교육을 받고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