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미, 도쿄 오모테산도에 첫 아시아-태평양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투미, 도쿄 오모테산도에 첫 아시아-태평양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 신학현 기자
  • 승인 2023.12.22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도쿄 오모테산도에 투미 최초의 아시아-태평양 플래그십 스토어 개장
일본 도쿄 오모테산도에 투미 최초의 아시아-태평양 플래그십 스토어 개장

세계적인 여행·라이프 스타일·액세서리 브랜드 투미(TUMI)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일본 도쿄의 고급 패션거리인 오모테산도에 자리한 투미의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는 투미의 상징적 컬렉션인 ‘19디그리(19 Degree)’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으며, 이런 디자인의 플래그십 스토어는 전 세계적으로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독특한 디자인이 시각적 강렬함을 선사하는 투피의 플래그십 스토어는 단층이지만 2000평방피트가 넘는 규모에 다양하고 흥미로운 디자인 요소를 갖추고 있다. 정면은 수백개의 LED 조명과 250여개의 알루미늄 핀(fin), 그리고 에지 커브 커팅 기법으로 제작된 내부 기둥을 활용해 ‘19디그리 컬렉션’의 상징적인 실루엣을 3차원적으로 생생하게 형상화했다.
실내에는 지각 예술가로 유명한 마이클 머피가 제작한 19디그리의 알루미늄 조형물이 배치돼 있으며, 관람객이 그 주위를 걸으면 조형물이 투미의 ‘T’ 로고로 변하는 듯한 모핑(morphing)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모든 바닥에는 세련된 ‘T’자형 로고가 프린트돼 있으며, 고급스러운 대리석 바닥재, 가느다란 실금과 유광 스테인리스 스틸 등 혁신적인 소재가 사용됐다. 이 밖에도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곡선형 고정 설치물의 모서리, 천정 높이의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설치된 아트 갤러리 풍의 원형 좌석 공간, 마이클 머피의 19디그리 알루미늄 조형물 위를 회전하며 입체감을 더하는 계절별 테마의 마그네틱 벽이 눈길을 끈다.



투미 친구와 파트너, 웅장한 일본 스타일의 아시아-태평양 플래그십 1호점 개장 축하

투미는 플래그십 매장 오픈을 기념해 220여명의 초대 손님이 참석한 가운데 VIP 프리뷰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빅터 산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키타무라 타쿠미(Takumi Kitamura)가 진행한 일본 전통 ‘가가미 미라키(Kagami-Biraki)’ 축하 의식으로 시작됐다.

또 KEKKE의 DJ 공연에 이어 아티스트 후쿠치 토모카즈(Tomokazu Fukuchi)의 투미 향수를 위한 아트 일러스트레이션 제작, 캘리그래퍼 기타무라 히데야(Hideya Kitamura)의 게스트 선물용 가죽 노트 맞춤 제작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일부 게스트는 ‘투미 19 디그리 버스’를 타고 즐거운 시간을 갖기도 했다.

또한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기념행사로 2023년 12월 21일부터 30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