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서울 성북을 김남근· 경기 오산 차지호 전략공천
민주당, 서울 성북을 김남근· 경기 오산 차지호 전략공천
  • 국제뉴스
  • 승인 2024.02.2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규백 전략공관위원장 "국정 함께 논했던 동기들 오늘 발표하지 못해 안타까워"
▲안규백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은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전략선거구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사진=원명국 기자
▲안규백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은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전략선거구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사진=원명국 기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회는 29일 8개 전략선거구 지정과 2개 선거구 후보 추천, 4개 선거구로 전략경선 지역으로 의결했다.

안규백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전략공천 등 발표에 앞서 "그동안 국정을 논의했던 동료들을 오늘 발표 못하는데 안타깝고 죄송하고 송구하다"고 말했다.

이어 "전략선거구는 소병철 의원이 불출마한 전남 순천광양구례곡성갑, 현역 의원이 탈당한 경기 부천시을 지역을 전략선거구로 의결했다"고 전했다.

또 공관위에서 전략선거구를 요청한 지역인 서울성북구을, 인천 부평구을, 경기 오산시, 경기 용인시갑, 충북 청주시 서원구, 충북 청주시 청원구 중 △서울 성북구을에 영입인재 10호 김남근 변호사를 △ 경기 오산시 영입인재 25호 차지호 교수를 추천했다.

인천 부평구을에 박선온-이동주 2인 경선과 경기 용인시갑 권인숙-이우일-이상식 3인 경선, 충북 청주시 서원구에 이장섭-이광희 후보 각각 경선을 의결했다.

안규백 전략공관위원장은 "3인 경선 선거구는 결선이 없다"면서 '홍영표 의원이 완전 컷오프 됐느냐'는 질문에 "오늘은 질문 요청이나 백블 요청을 자제해 주셨으면 하는 부탁의 말씀을 드린다"고 일축했다.


구영회 기자 asianews24@gmail.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