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추미애 하남갑 전략공천-이인영 단수추천
민주당, 추미애 하남갑 전략공천-이인영 단수추천
  • 국제뉴스
  • 승인 2024.03.0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전주병에 김성주 의원과 정동영 전 의원 경선
▲임혁백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국제뉴스DB
▲임혁백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국제뉴스DB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일 오후 서울 구로구갑 이인영 의원을 단수추천 하고 경기 하남시갑에추미애 전 민주당 대표를 전략공천한 가운데 전북 전주병에 김성주 의원과 정동영 전 의원 경선 지역 등을 발표했다.

임혁백 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제9차 심사결과를 전했다.

경선지역으로 △전북 전주병은 김성주 의원과 정동영 전 의원△ 정읍시 고창군은 유성엽 전 의원과 윤준병 의원△남원임실순창장수군은 박희승 후보, 성준후 후보, 이환주 후보가 3인 경선 △완주군진안군무주군은 김정호 변호사와 안호영 의원이 각각 치열한 경합을 벌이다.

△전남 여수시갑은 이용주 전 의원과 주철현 전 의원 △ 여수시을 김회재 의원과 조계원 후보 △나주시 화순군은 구충곤 후보 신정훈 후보, 손금주 전 의원이 3인 경선을 치른다.

△해남군 완도군 진도군은 박지원 전 국정원장과 윤재갑 의원 △영암군무안군신안군은 서삼석 의원, 김태성 후보, 천경배 후보 3인이 경선을 실시한다.

△평택시갑은 임승근 후보와 홍기원 의원 △안산시갑은 양문석 후보와 전해철 의원이 경선을 치른다.

단수지역은 서울 구로구갑은 이인영 의원△ 동작구갑은 김병기 의원△평택시병 김현정 후보 △양주 동두천 연천군갑은 정성호 의원 △양주동두천연천군을은 남병근 후보 △전주시갑은 김윤덕 의원△익산시을은 한병도 의원 △군산김제부안군을은 이원택 의원이 공천을 받았다.

또 순천광양곡성구례군은 전략지역으로 지정해 전략공관위로 이관했다.

앞서 오전에는 안규백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이 전략지역지정, 전략공천, 전략경선 지역구를 발표했다.

전략선거구 지정한 선거구는 경기 안산시병, 경기 하남시갑, 경기 하남시을, 경기 화성시을, 경기 화성시정, 경기 평택시을, 경기 안산시을이다.

전략공천은△경기 안산시병에는 박해철 전국공공산업노조연맹 위원장, △ 경기 하남시갑에는 추미애 전 민주당 대표, △ 경기 하남을에는 백범 김구 선생의 증손자인 김용만 대한민국 임시정부기념사회회 이사, △ 경기 하남시을 공영운 현대자동차 사장을 각각 후보자로 추천 의결했다.

경선 지역은△ 인천 남동구을에 이병래, 배태준 2인 국민참여경선으로 하고 △세종특별자치시갑 이강진, 이영선, 노종용, 박범종 이상 4인 국민경선한다.

△의정부시갑에는 박지혜, 문석균 2인 국민경선 △경기 의정부시을 권혁기, 이재강, 임근재 3인 국민경선△경기 광명시을에는 양기대, 김남희 2인 국민경선 △경기 용인시정에는 박성민, 이언주, 이헌욱 3인 국민경선한다.

△경기 화정시정에는 진석범, 조대현, 전용기 3인 국민경선△전남 순천시구례곡성갑에는 손훈모, 김문수 2인 국민경선한다.

부천시을 지역은 이 지역이 새로 선거구 하에서 각 후보들이 서로 간에 이합집산된 선거구이기 때문에 공관위에서 후보자를 공모하도록 했다.

안규백전략공천관리위원장은 추미애 장관 험지로 공천에 대해 "하남갑은 기존 우리 지역으로서 도농복합지역이고 우리 당으로서는 상당히 이른바 험지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기존에 추미애 전 대표가 거기 가셔서 선전을 해 주십사 하는 그런 당에서 요청을 드렸던 것이고 본인이 수락을 하셨다"고 밝혔다.


구영회 기자 asianews24@gmail.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