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남산 주변 고도지구 재정비(안) 재열람 공
용산구, 남산 주변 고도지구 재정비(안) 재열람 공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4.03.04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달29일서울시 도시관리계획(고도지구)결정(변경)(안) 재열람공고
- 남산 고도지구 재정비(안) 관련 도서와 도면 등 재열람 도서 비치
- 용산구청 도시계획과와 인근 동 주민센터 5곳에서 열람 가능
- 지난 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총 14일간 열람 후 의견 제출 가능
용산구 남산 주변 고도지구 전경 (사진=용산구청제공)
용산구 남산 주변 고도지구 전경 (사진=용산구청제공)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지난달 29일 서울시가 남산 주변 신(新) 고도지구 개편(안)인 ‘도시관리계획(용도지구:고도지구) 결정(변경)(안)’을 재열람 공고함에 따라 오는 14일까지 주민 열람과 의견 청취를 진행한다.

이번 재열람 공고는 당초 열람 공고의 내용 중 주요 변경이 있어 다시 열람해 의견을 청취할 수 있도록 규정한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28조(주민과 지방의회의 의견 청취)에 따라 진행된다.

지난 1월 개최된 2024년 제1차 서울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결과(수정가결)를 반영한 이번 변경(안)에는 경관관리 가이드라인을 적용해 정비사업 추진 시 소월로 도로면 이하까지 위원회 심의를 거쳐 높이 완화가 가능하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이에 구는 남산 고도지구 재정비(안)과 관련한 도서와 도면 등 재열람 도서를 현장에 비치함으로써 주민들이 좀 더 편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재열람 도서는 지난 1일부터 총 14일 간 용산구청 도시계획과뿐만 아니라 고도지구에 포함된 ▲후암동 ▲용산2가동 ▲이태원1동 ▲이태원2동 ▲한남동의 5개 동 주민센터에서 열람이 가능하다.

이에 의견이 있는 주민들은 열람기한인 오는 14일까지 열람장소에서 서면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공고나 서울시 도시계획포털(urban.seoul.go.kr) 고시/공고 게시판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재열람 공고 후 서울시는 상반기 내 ‘도시관리계획(용도지구:고도지구) 결정(변경)(안)을 결정 고시할 예정이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남산 주변은 30년 동안 고도지구로 지정돼 불편을 겪은 만큼 주민들이 이번 재열람 내용에 관심과 궁금증이 많을 것”이라며 “고도제한 추가 완화를 바라는 주민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서울시에 지속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달 6일과 7일 양일에 걸쳐 2개 권역별에서 ‘신(新) 고도지구 개편(안)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남산 고도지구 완화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