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평범하지만, 그래도 나는 나를 사랑합니다’ 출간
에세이 ‘평범하지만, 그래도 나는 나를 사랑합니다’ 출간
  • 김혜정 기자
  • 승인 2024.03.05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용기 지음, 이선영 그림, 좋은땅출판사, 148쪽, 1만7000원
윤용기 지음, 이선영 그림, 좋은땅출판사, 148쪽, 1만7000원

좋은땅출판사가 우리가 일상에서 미처 발견하지 못하는 행복을 얘기하는 윤용기 작가의 ‘평범하지만, 그래도 나는 나를 사랑합니다’를 펴냈다.

자기 자신을 소중히 대하며 품위를 지키려는 감정인 ‘자존감’은 비슷한 단어인 ‘자신감’과는 비슷하면서도 전혀 다른 의미를 지니고 있다. 자신감은 타인과의 비교 속에서 얻는 감정이라면 자존감은 자신의 내면에서 받아들이는 긍정의 감정이라는 차이점이 있다.
‘평범하지만, 그래도 나는 나를 사랑합니다’는 자기애와 긍정적 사고의 중요성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면서 자기 자신에게 진정한 사랑을 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 주는 에세이다.

1부에서는 나를 사랑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 2부에서는 타인과의 관계에서 완벽하게 자유로울 수는 없지만 나 자신의 중심을 지킬 수 있는 마인드 컨트롤에 대한 좋은 조언들로 구성돼 있으며, 마지막 3부에서는 행복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돈에 관한 다양한 시각들을 명쾌하게 보여준다.

경쟁이 만연한 한국 사회, 그리고 타인과 끊임없이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야 하는 인간의 특성이 만나 대한민국에서 살아가는 평범한 사람이라면 타인과의 비교는 어쩔 수 없는 불가항력이다. 이 책은 그 속에서 우리가 자기 자신을 사랑해야 흔들리지 않는 삶을 살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평범한 우리들이 가진 소중한 것들(부모님, 친구 등)을 인지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키우는 것이 내면의 풍요로움과 행복을 창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