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속에서 배우는 인간다운 삶’ 출판
‘관계 속에서 배우는 인간다운 삶’ 출판
  • 김혜정 기자
  • 승인 2024.03.06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동일 지음, 바른북스 출판사, 280쪽, 1만7000원
곽동일 지음, 바른북스 출판사, 280쪽, 1만7000원

바른북스 출판사가 인문학 도서 ‘관계 속에서 배우는 인간다운 삶’을 펴냈다.

◇ 책 소개
고전 속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우리의 인간관계에 질문을 던진다.
인생은 사람 덕분에 살아가고, 사람 때문에 고통받는다. 희망과 고통을 동시에 주는 인간관계,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 그 해답을 선인들의 지혜를 빌려 답을 찾아보자.

고전이라는 검증된 호수에서 지혜의 물을 떠올린다. 고전이 말한 관계는 어땠을까. 누구와 만나고 누구와 만나지 말라고 했을까. 어떻게 관계 맺으라고 했을까. 그 답을 함께 찾아가는 시간이다.

인생에 많은 분야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핵심이 인간관계인 이유는 관계가 삶의 전부이기 때문이다. 나를 가장 크게 성장시키고, 나를 가장 강하게 단련시킨다.

늘 성장하는 사람은 어떤 상황에서든 배우는 사람이다. 성장하기 위해 공부하고, 독서하고, 여행하고, 생각한다. 좋은 관계든, 나쁜 관계든 중요한 건 나 자신이다. 너 자신을 알라는 소크라테스의 조언처럼 나 자신부터 알아야 한다. 관계 맺음에 나는 어떻게 해야 할까? 그에 대한 저자만의 답을 알아보자.

◇ 저자/ 곽동일
6년의 긴 장교 생활을 거쳐 육군 대위로 전역해 회사원으로 살아가고 있다. 폭넓은 독서만이 삶을 바꿀 수 있다는 믿음으로 다독했고, 읽었으니 써야 한다는 용기로 첫 번째 책인 ‘가려진 새장 너머로’를 출판했다. 도전은 영원해야 한다는 생각에 새장 밖에서 새롭게 기지개를 켜며 두 번째 발걸음을 내디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