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 역량 강화 실습형 연수 운영
중부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 역량 강화 실습형 연수 운영
  • 데일리메이커
  • 승인 2024.03.13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 역량 강화 실습형 연수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 역량 강화 실습형 연수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윤호)은 중부 2024학년도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 대상으로 3월 15일(금) 중부교육지원청 별관 1층 컴퓨터실에서 ‘2024학년도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 역량 강화’ 라는 주제로 실습형 연수를 진행한다.

이 연수는 2024학년도부터 처음 실시하는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 제도의 단위학교 안착과 학교폭력 사안 처리의 전문성을 향상하고 전담 조사관의 사명감을 제고하며 사안 조사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서울특별시교육청 주관으로 2024년 2월 19일~20일에 걸쳐 이틀 동안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 대상으로 연수가 진행되었고, 중부교육지원청 주관 연수가 2024년 2월 28일, 3월 14일 두 차례에 걸쳐 실시되었다.

이번 연수에서는 실습 위주로 컴퓨터실에서 ‘사안 조사 결과보고서 작성 및 보고’ 등에 대해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 진행을 위해 학교폭력 사안 조사 경험이 풍부한 관내 학교 생활부장님을 강사로 위촉하였고, 실제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사안 조사 보고서를 작성할 예정이다. 특히 면담 시뮬레이션 활동을 통해 사전 질문지를 작성해보고, 시나리오를 수행하면서 학교폭력 사안 조사를 위한 실무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본 연수를 통해 중부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의 전문역량을 강화하며, 현장 업무 수행에 있어서 전문성과 공정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