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254개 지역구 후보자 공천"
국민의힘 "254개 지역구 후보자 공천"
  • 국제뉴스
  • 승인 2024.03.17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수영구에 정연욱 후보, 대구 중구남구에 김기웅 후보 등 우선추천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국제뉴스DB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국제뉴스DB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17일 오후 부산 수영구에 정연욱 후보, 대구 중구남구에 김기웅 후보를 각각 우선추천함에 따라 16년 만에 254개 지역구 전체 후보자 공천을 모두 완료했다.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너 제24차 회의 결과를 발표하며 "공관위는 공천 때마다 반복되어 온 밀실 공천, 졸속 공천 논란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시스템 공천 제도를 첫 도입해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객관적인 기준과 원칙을 마련하고, 엄격한 부적격 기준을 마련하여 국민 눈높이에 맞는 도덕성을 갖춘 후보를 공천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또 "공관위는 국민의 목소리를 무겁게 받아들여 추후 미비한 점의 보강을 통해 보다 완성도 높은 시스템 공천 제도를 정착시켜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은 "공관위원장으로서 시스템 공천에 입각해 추천한 후보자들에 대한 믿음과 확신을 가지고 있다"며 "국민들께서도 국민의힘 후보에 대해 많은 성원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우선추천 선거구는 △부산 수영구 정연욱 전 동아일보 논설위원 △대구 중궁남구 김기웅 전 통일부 차관을 공천했다.

또 6차경선 결과 △대전 중구 이은권 전 대전 중구 국회의원 △경기 포천시가평군 김용태 전 국힘 청년최고위원. △경북 구미시을 강명구 전 대통령실 국정기획비서관이 1위했다.


구영회 기자 asianews24@gmail.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