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지역교권보호위원회』창설!
중부교육지원청『지역교권보호위원회』창설!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4.03.18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새로운 동력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 정책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 정책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윤호)은 「교원지위법 시행령」(2024. 3. 28.) 개정에 따라 교육지원청에『지역교권보호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한다.

지역교권보호위원회는 △학교교권보호위원회의 교육지원청 이관으로 학교 업무 경감 △교육활동 침해 사안의 안정적인 처리 △자격과 경력에 맞는 위원회를 구성․운영하여 교육활동 침해 사안 처리의 전문성 및 신뢰성 확보를 목적으로 한다.

중부 지역교권보호위원회는 20여명의 위원으로 구성하였다. 교원과 학부모의 학교급을 유치원, 초등, 중등학교로 고르게 구성하여 심의 시 학교급의 특성을 반영하고 변호사, 경찰, 교육 연구 및 교육전문가 등 다양한 전문가 구성으로 포괄적이고 효과적인 해결책이 도출되도록 하였다.

또한,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심의 이후 피해교원에게 전문적인 심리지원 및 법적지원을 제공하여 교원의 회복력과 학교 내 사회적 안전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한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은 2024년 새롭게 구성되는『지역교권보호위원회』의 공정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교원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마련하고, 교권 침해 사안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통해 교원의 정당한 교육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