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인터뷰 뉴비긴스홀딩스 권이솜대표
파워인터뷰 뉴비긴스홀딩스 권이솜대표
  • 유지혜 기자
  • 승인 2024.03.19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CEO는 먼저 자신을 믿어야...
권이솜대표님
뉴비긴홀딩스권이솜대표

현대 사회에서 건강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건강은 우리의 삶의 질과 재생산력, 그리고 경제적 안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식습관, 운동 부족, 스트레스 등의 라이프스타일과 환경오염과 독성물질 노출로 비만, 당뇨병, 고혈압, 심혈관 질환 등 만성적인 질병이 현저하게 증가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오늘은 “건강이 행복이다”는 모토로 역동적인 회사를 이끌고 있는 뉴비긴홀딩스 권이솜 대표님과 이야기글 나누어보겠습니다.

- 뉴비긴홀딩스 회사를 설립하게 된 동기와 이유가 어떻게 되시나요?

“10년 넘게 금융업에 종사하던 제가 유통사업을 하게 될지는 몰랐습니다. 처음 캠프에 참여하던 날 아 정말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무엇보다 제 마음을 사로잡은 건 나의 몸을 리셋(reset) 시키는 원리였습니다. 지쳐있는 모든 장기에 쉴 수 있는 시간을 줘야 하는데 그냥 음식을 끊으면 세포가 굶게 되기 때문에 나의 신호 체계를 유지될 수 있는 물질이 들어가야 하는데 그게 바로 뉴비긴 칼로핏 다이어트 제품인 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제품을 경험해 보고 충분히 공감하고, 효과를 보게 되어 본격적으로 유통사업에 종사하게 되면서 뉴비긴 칼로핏으로 나에게 소중한 사람들이 다시 건강을 찾고 아름다움을 차는 것을 보면서 누군가의 삶에 희망을 줄 수 있다는 건 ‘참 선한 사업’이라고 생각하고, 회사를 설립하기로 마음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 뉴비긴홀딩스를 처음 만나는 고객을 위해 어떤 회사인지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뉴비긴홀딩스는 건강 행복의 새로운 시작을 모티브로 현대병인 다이어트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사람에게 만족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으로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뉴비긴홀딩스 제품은 뉴비긴 칼로핏, 블랙 파낙스, 더 스피드, 쌀눈씨드(누룽지), 홀인원 비누, 생기미, CL크림(림프크림) 등이 있습니다. 특히 액상 차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진청에서 개발한 대자연코리아에서 기술을 이전 받아 생산한 제품으로 흰민들레와 발효 삼채, 마테, 새싹보리, 우슬, 둥굴레, 레몬밤, 핑거루트, 흑생강 등을 주원료로 사용한 액상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일반적인 다이어트 식품이나 건강즙, 과일즙과는 차별화된 액상 차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뉴비긴스홀딩스권이솜대표
뉴비긴홀딩스권이솜대표

 

- 뉴비긴홀딩스 업체명 관한 특별한 의미가 있나요?

“ 건강 행복의 새로운 시작이라는 모티브로 건강과 행복을 나누는 회사로 성장해 나가기 위해 업체명을 NEW (새로운) Begin (시작하다) 뜻으로 뉴비긴홀딩스 (New Begin Holdings)라는 이름으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 뉴비긴홀딩스에 경영철학과 리더십 스타일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뉴비긴홀딩스에 경영철학은 안정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좋은 뉴비긴 칼로핏을 부담 갖지 않고 먹을 수 있게 일단 나 자신부터 뉴비킨 칼로핏을 계속해 먹어야 하기에 뉴비긴협동조합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설립 목적은 공동구매의 원칙을 두었고 많은 조합원이 참여했을 때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뉴비긴 칼로핏을 공급받을 수 있는 구조로 뉴비긴협동조합은 뉴비긴 칼로핏을 부담스럽지 않게 먹는 여러 가지 수익 구조를 창출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회사 경영의 첫 번째는 지속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천 명이 넘는 조합원들이 한 달에 한 번 본인을 위해서 뉴비긴 칼로핏을 먹게 하는 지속성 즉 재구매라고도 하는데 이 비율을 90%까지 끌어올릴 예정입니다.

두 번째는 투명성입니다. 수익분배가 이루어지는 시스템을 누구나 투명하게 알 수 있도록 제도화하여 전산을 통해 철저하게 분배 수익이 확인하도록 했으며 원가와 유통비를 계산해서 운영위원회에서 원가비용을 정산해냈고 정확히 회사 운영경비와 세금을 떼고 수익분배가 이루어지는 시스템으로 누구나 투명하게 알 수 있게 하였습니다.

세 번째는 신뢰입니다. 이런 지속성과 투명성에 의한 조합의 경영원칙을 통해 조합원들에게 얻은 신뢰는 회사의 가장 기본적인 힘과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캠프 문화와 조합 시스템을 잘 활용하여 전국 13개 센터에서 소규모 캠프를 세우고 이들이 와서 배울 수 있도록 토탈 케어 준 메디컬 모델링 센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뉴비긴홀딩스 제품을 이용하고 고객들이 어떤 변화를 경험했나요?

“ 뉴비긴 칼로핏을 체험할 수 있는 2박 3일 소규모 캠프를 통하여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캠프 문화를 체험하면서 칼로핏을 직접 복용하여 많은 이들에게 몸의 변화를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2박 3일 캠프 체험 시 인바디 측정을 통해 몸을 구성하고 있는 체지방과 근육, 단백질량 등을 데이터를 수치화하여 복용 전과 후를 비교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뉴비긴 칼로핏을 섭취하면서 토탈디톡을 하게 되면 몸 안에 쌓여있는 내장지방과 체지방을 감소되어 몸무게도 줄어들고 놀라운 것은 2박 3일 동안 체험한 고객들이 공통적으로 단백질량과 근육량은 줄어들지 않고 증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체수분량도 늘어나 몸에 무리가 가지 않고 건강하고 안전한 다이어트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 건강 문제나 부작용을 고려할 때 뉴비긴홀딩스 제품은 어떤 점에서 안전하고 효과적인가요?

“뉴비긴 칼로핏은 약이 아닙니다. 또한 건강식품이 아니라 차, 즉 일반 음료입니다. 즉 부작용이 전혀 없다는 점입니다. 식물성 추출물로만 이루어져 있어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하여 이 자체로도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대한민국 농촌진흥청의 특허 2가지를 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 첫 번째 비만 및 지질 관련 대사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사용으로 받은 특허, 두 번째는 삼채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조양 억제용 약학적 조성물로 받은 특허로 두 가지의 국가특허를 활용하며 로열티를 지불하고 있고 이 때문에 비만 해소, 특히 복부, 내장지방 감량과 체내 염증을 낮추는데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디톡스 하는 방법에서 안전하냐는 질문을 많이 들었습니다. 노벨생리의학상을 받은 생체시계와 오토파지 두 가지를 기반으로 디톡스를 진행하여 쉽게 이야기하면 해가 떠 있을 때 움직이고 먹으며, 해가 떨어지면 먹지 말고 일찍 잠을 자는 것. 식사 후 16시간이 지나면 오토파지 (자가포식)이 시작이 되어 24시간부터 급속도로 활성화가 되어 72시간이 되면 최고치에 오토파지 효과가 진행이 됩니다. 예전부터 내려오는 내 안의 잠자는 의사를 깨워라. 이 말은 의학계에서 오토파지로 노벨의학상까지 받으면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뉴비긴홀딩스는 이 두 가지 생체시계와 오토파지 효과를 활용하여 내 안의 잠자는 의사를 깨워 스스로의 치유력을 높여주고 있어 공복을 통한 몸의 회복과 치유력을 높여주는 것이 주된 것이고, 이를 원활하게 돕는 것이 뉴비긴 칼로핏으로 어떤 부작용이 없습니다. 단 사람마다 다르지만 배가 고파올 수 있고 3일 이상 길게 유지를 할 시 명현현상과 호전 반응이 일어나기도 하여 디톡스 매니저에 상담을 통해 계속 진행을 할지, 식사를 할지 정하게 됩니다. 명현현상과 호전반응으로 힘들어하는 경우에 식사를 하면 이런 증상들이 없어진다는 것입니다. 이는 식사를 하면 공복 상태를 멈추게 되고 오토파지 효과가 사라지면서 아픈 곳에 몰렸던 치유 에너지가 소화하는 데로 가 소화 에너지로 집중하기 때문입니다. 디톡스를 하게 되면 자신이 어디가 아픈지 스스로 알게 되며, 그 후 의사 진찰을 받고 중증으로 갈 뻔한 질환들도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받은 경우도 많이 있었습니다. 디톡스를 통해서 몰랐던 질병을 알게 해주는 효과가 있는 거죠.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등이 호전되어 약을 줄어나갈 때는 필히 담당 의사와 상의한 후에 진행하게 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모두 뉴비긴 칼로핏은 약이 아니라 디톡을 도와주는 차이자 음료라고 인식하고 있으며, 체중이 감소하고 특히 내장지방과 복부지방이 줄어들면 자연스럽게 만성질환에 호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약과 관련된 부분은 필히 담당 의사분과 상담을 통해 진행하게끔 철저히 주지하고 있습니다. 뉴비긴홀딩스 제품은 약이 아니며, 건강식품도 아닌 차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뉴비긴 디톡스 캠프를 운영 방안과 목표에 대해서 말씀해 주세요

“앞으로 저희 캠프틑 회사 직영 캠프로 운영예정 이예요. 제가 직접 관리,감독하에 직영으로 토탈케어 센타를 만들고자 합니다. 혈관 디톡, 장 디톡, 림프 디톡, 간 디톡 등 오시는 모든분들이 분야별로 전문적인 디톡을 체험하시고 확실한 효과와 힐링을 선물로 드리는 것을 목표로 가지고 가고 있습니다.”

- 회사의 성장을 위한 주요 전략은 무엇이며 이를 실행하기 위해 어떤 도전을 하고 있나요?

“우리나라는 120세 평균수명을 가지고 가고 있고 급격하게 노령화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오래 사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을 원하고 있습니다.

일단 그들에게 내몸을 관리해 낼수 있는 교육사업이 주가 되어야 하고 최대한에 내몸을 관리하고 체험할수 있는 교육,운동,체험이 함께 병행될수 있는 토탈 티톡 센타를 만들것입니다.”

- 여러 고객층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전략은 무엇이고 제품을 어떻게 널리 알리고 있나요?

“뉴비긴홀딩스는 10대, 20대보다는 30대 중후반부터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 자체를 생각하는 연령이 되었을 때 관심을 크게 갖고 체험하며 변화를 느낀 분들은 주 고객이 되어 주고 있습니다. 즉 그동안 다양한 다이어트와 디톡스를 경험한 분들이 기존 방법에 한계를 느꼈을 때 저희를 만나게 되고 건강한 디톡스, 건강한 다이어트의 효과를 보면서 팬이 되어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SNS, 온라인, 오프라인 모든 방법을 활용하여 알리고 있으며, 특히 인맥, 지인을 통해 입소문으로 전달되는 효과가 큽니다. 본인이 효과를 확실히 본 뒤 확신을 갖게 되어 자신감 있게 체험담을 전달해 주는 것이 효과가 매우 컸습니다. 체험 전과 체험 후의 변화를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이 알아보고, 지인들이 알아봅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지인들이 알아채는 것보다 매일 맞대고 사는 가족들이 변화를 알아챈다는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뉴비긴홀딩스 제품은 변화된 자신의 모습이 최고의 홍보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 현재 시장에서의 경쟁과 관련하여 회사가 어떻게 차별화되고 있는가요?

“ 뉴비긴홀딩스 회사는 시작부터 좀 다릅니다. 회사 수익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이유로 출발을 하였으며 이렇게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이미 뉴비긴 칼로핏을 드시는 오천명 정도의 회원들을 갖고 함께 출발했습니다. 목표는 하나 이 좋은 제품을 어떻게 하면 평생을 저렴하게 먹을 수 있을까? 그리고 회사는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을까? 하는 물음을 통해 회사를 설립된 것이 뉴비긴 협동조합입니다. 공공구매하는 방식으로 저렴하게 구매하고 회사 수익을 함께 나누어 가지면서 이용하자는 뜻으로 이는 조합원, 회원들의 방식이고 피부샵, 미용실, 네일, 다이어트샵, 커피숍 등 샵을 하는 분들도 뉴비긴홀딩스 제품을 런칭하기를 원하시면서 회사 직영점으로 직접 파트너십을 맺고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뉴비긴홀딩스는 이러한 변화에 어떤 대응과 발전시키고 있는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10대는 부모님이 먼저 체험하시고 효과를 봐야 자녀에게 권하게 됩니다. 20대는 예뻐지고 싶지만 건강에는 아직 큰 관심을 갖지 않아 건강보다는 다이어트에 주를 두고 있습니다. 30대를 넘어서 40대 이후부터는 몸의 변화가 옵니다. 호르몬 변화, 갱년기 등으로 만성질환을 갖게 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건강에 관심을 두기 시작합니다. 이 고객을 주된 티켓을 삼고 집중하고 있습니다. 점차 우리나라 인구층은 10대와 20대는 줄어들고 노년층이 늘어나고 있어 저희 뉴비긴홀딩스 사업은 감사하게도 고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젠 100세, 130세 수명을 즐기는 시대가 되면서 누구나 건강하게 늙어가는 것을 고민하게 됩니다. 이분들이 우리의 고객들입니다. 뉴비긴홀딩스는 처음에는 디톡을 통해 혈관디톡만 진행해왔습니다. 이것만으로 효과는 커 만족을 했지만 지금은 혈관디톡이 아니라 종합디톡회사로 변화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혈관디톡, 장디톡, 림프디톡, 간디톡, 자궁디톡 등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이는 따로 노는 것이 아니라 서로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구성하여 고객이 최고의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 여성 CEO로서 다른 여성들에게 영감을 주고 싶다면 어떤 말씀을 주시겠습니까?

”여성이 조직에서 리더십을 발휘할 때 직면하는 도전과 성취는 남성의 리더와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여성 리더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주고 싶은 몇 가지 조언을 말하면

먼저 자신을 믿으세요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의 능력과 경험을 믿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성 리더로서 여러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지만, 자신을 의심하지 말고 자신감 있게 일을 추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다음, 네트워킹은 리더십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사람들이 이루는 여러 종류의 일을 횡적으로 연결하여 그물코(네트워크)와 같은 관계를 형성하는 일을 말합니다. 네트워킹의 유대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가치관으로 치료, 공유, 자원이용, 새 가치창조, 학습, 성장, 진화를 말합니다. 여성 리더로서 네트워킹을 구축하고 유지하는 것은 새로운 기회를 만들고 지원을 받는데 도움이 됩니다.

뉴비긴스홀딩스권이솜대표
뉴비긴홀딩스권이솜대표

 

 

셋째 자기 동료화입니다.

"자기 동료화(Self-Categorization)"는 조짓사회에서 중요한 개념 중 하나입니다. 사람들이 특정 그룹에 속해 있다고 느낄 때 그룹 내부에서 자신을 동료로 여기고 그룹원들과 유사한 방식으로 행동하거나 사고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여성 리더로서 자기 동료화를 이해하고 적용하는 것은 팀의 효율성을 높이고 팀원들과의 관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넷째 멘토링과 지원 체계 활용하세요

많은 기업과 조직은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자신의 멘토를 발견하고, 그들의 지혜와 경험을 배울 수 있습니다. 멘토는 당신의 성장을 도와주고 새로운 관점을 제시함으로써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기 관리와 균형입니다.

여성 리더로서 자기 관리와 균형은 성공적인 리더십을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여성 리더는 종종 직업, 가정, 개인 생활 사이에서 균형을 유지해야 하는 도전에 직면합니다. 이를 위해 몇 가지 전략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간 관리, 자기 관리 활동, 그리고 가정과의 균형이 중요합니다. 득히 가정과 일의 균형의 여성 리더에게 중요한 과제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