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올리버 샘슨 및 임승모 디자이너 영입
기아, 올리버 샘슨 및 임승모 디자이너 영입
  • 장봉섭 기자
  • 승인 2024.03.2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유럽디자인센터장 올리버 샘슨(Oliver Samson) 상무
기아유럽디자인센터장 올리버 샘슨(Oliver Samson) 상무

기아가 전 세계 자동차 업계가 주목하는 디자인 전문가를 영입하고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역량을 확보한다.

기아가 26일 메르세데스-벤츠 및 니오(Nio) 등에서 디자인 경험을 두루 거친 올리버 샘슨(Oliver Samson) 디자이너를 기아유럽디자인센터장으로, BMW와 지리자동차 출신 임승모 디자이너를 기아중국디자인담당으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발령 일자는 4월 1일(월)부이다.

올리버 샘슨 상무는 기아유럽디자인센터장으로서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담은 차세대 내·외장디자인 개발을 주도하며, 급변하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서 기아가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기여한다.
올리버 샘슨 상무는 2003년부터 자동차 디자이너로 일하며, 수많은 차량의 디자인 프로젝트를 담당해 왔다.
그는 2003년 현대차·기아 유럽디자인센터 외장 디자이너로 입사해 현대차 i20, 기아 씨드(Ceed) 쇼카 제작 등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2007년 메르세데스-벤츠로 자리를 옮겨 EQ 실버 애로우(Silver Arrow), 마이바흐(Maybach) SIX Coupe를 비롯해 A-class 세단, 비전 AMG GT6, F015 등 디자인 개발을 이끌었다.
올리버 샘슨 상무는 2018년부터 중국 전기차 업체인 니오의 외장디자인담당으로서 ET5/ET7과 EC6 등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이어 2022년 장안자동차에서 혁신디자인 플랫폼 실장을 맡아 다수의 디자인 프로젝트를 담당했다.

 

또한, 기아중국디자인담당으로 영입된 임승모 실장은 중국에 특화된 맞춤형 디자인 전략을 수립하고 진보적이면서도 혁신적인 디자인 개발에 나선다.
임승모 실장은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에서 미술을 전공, 독일 프로츠하임(Pforzheim) 대학에서 운송디자인 석사 자격을 취득했다.
그는 2010년부터 BMW그룹에서 BMW i4, 시리즈 4 등을 비롯해 비전 넥스트 100, 235i Racing 등 프로젝트에서 외장디자인 부문을 담당했다. 이후 2022년에는 중국 디디추싱(DiDI Chuxing) 외장디자인담당으로서 새로운 전기차 브랜드와 관련한 디자인 프로젝트를 주도했으며, 2023년 지리자동차의 혁신디자인 총괄 리더를 맡아 선행과 양산을 아우르는 다양한 모델의 디자인 개발을 이끌었다.


◇ 기아유럽디자인센터장 올리버 샘슨 상무 주요 프로필

· 독일 프로츠하임(Pforzheim) 대학 운송디자인학과 졸업
· 현대차-기아 유럽디자인센터 외장 디자이너
· 메르세데스-벤츠 팀장급 디자이너
· 니오 외장디자인담당
· 장안자동차 혁신디자인플랫폼 실장

◇ 기아중국디자인담당 임승모 실장 주요 프로필

·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학사 졸업
· 독일 프로츠하임(Pforzheim) 운송디자인학과 석사 졸업
· BMW그룹 외장 디자이너
· 디디추싱 외장디자인담당
· 지리자동차 혁신디자인 총괄 리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