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방탄소년단(BTS) '보따리' 하나씩 풀며 견조한 흐름
하이브, 방탄소년단(BTS) '보따리' 하나씩 풀며 견조한 흐름
  • 신학현 기자
  • 승인 2024.03.2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가 지난해 엔터테인먼트 업계 최초로 연매출 2조원을 달성했다. 
최근 하이브는 2023년 연간 연결 기준 매출 2조1781억원, 영업이익 2958억원이라고 공시했다. 하이브는 지난해 매출액 2조1781억원, 영업이익 2958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각각 22.6%, 24.9% 증가한 수치로,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대치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은 군 복무로 '임시 휴업'이지만, 하이브의 실적은 견조했다. 
뉴진스,세븐틴, 엔하이픈, 르세라핌 등 활약도 있었지만, 방탄소년단(BTS)이 틈틈이 준비해 둔 멤버들의 단독 콘텐츠, 솔로 앨범 등을 풀어내며 영향력은 행사하고 있다. 
전역까지 약 7개월이 남은 멤버 제이홉은 29일 스페셜 미니 앨범 '홉 온 더 스트리트 볼륨 원'을 발매했다. 지난해 12월 입대한 뷔는 지난 15일 신곡 '프렌즈'를 발표했다. 
이 중심에 2019년 6월 출시한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위버스’ 팬덤 플랫폼 있다. 엔터업계의 팬덤 플랫폼은 아티스트와 팬덤을 하나로 잇는다. 아티스트와 소통도하고 굿즈도 사고 공연 예매도 하고 콘텐츠도 볼 수 있다. ‘팬질’을 하기 위해 공연, 굿즈 결제까지 가능한 통합 서비스를 펼치며 전 세계 소비자의 지갑을 열었던 게 주효했다. 
지난해 말 기준 위버스경우 운영하는 아티스트 커뮤니티는 45개 국가에서 6500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맏형 진을 시작으로 제이홉, RM, 지민, 뷔, 정국, 슈가 멤버 전원이 군 복무 중으로 완전체 활동 시기를 2025년으로 바라보고 있다. 

 

 

사진=빅히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