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국가가 곧 국민"
이재명 "국가가 곧 국민"
  • 국제뉴스
  • 승인 2024.04.1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국정을 쇄신하고 경제와 민생 안정' 진심 환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국제뉴스DB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국제뉴스DB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국가가 곧 국민"이라고 강조했다.

이재명 대표는 12일 더불어민주당・더불어민주연합 당선자 전원과 함께 현충원에서 "국민이 바라는 정치를 실천하기 위해서 민주당 국회의원 당선자 전원이 이 자리에 함께 했다"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 "총선에서 국민들께서 한 표 한 표로 호소하신 것도 바로 민생 회복"이라며 "여야를 막론하고 선거에 담긴 국민의 뜻을 제대로 받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또 "민생 현장에 있는 국민들의 고통을 덜고 경제 위기를 극복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면서 "국민께서는 저희 민주당을 국회 1당으로 만들어 주셨다"고 부연했다.

특히 "야당 단일 최대 의석이라는 무거운 책임감도 함께 부여하셨고 더 낮은 자세로 국민들의 충직한 도구가 되겠다는 그 약속을 반드시 지키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윤석열 대통령께서 선거 후에 '앞으로 국정을 쇄신하고 경제와 민생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씀하셨는데 진심으로 환영하며 꼭 실천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재명 대표는 "서로 발목 잡고 못하게 하기 경쟁을 하는 것이 아니라, 누가 더 국민과 국가에 충직한가, 유능한가, 열성이 있는가를 경쟁해야 한다"며 "민주당은 말로만 하는 정치가 아니라 실천하는 정치로 국민 여러분께 보답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이 나라의 주인은 국민이고 모든 권력은국민으로부터 나온다. 이번 선거 결과 역시 국민의 준엄한 명령으로 생각하고 한 치의 흔들림 없이 받들겠다"고 덧붙였다.


구영회 기자 asianews24@gmail.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