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인지적 발달에 자극을 주는 유소년기 자녀학습법』프로그램 개설
중부교육지원청,『인지적 발달에 자극을 주는 유소년기 자녀학습법』프로그램 개설
  • 데일리메이커
  • 승인 2018.11.0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병오)은 관내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11월 12일 월요일 “인지적 발달에 자극을 주는 유소년기 자녀학습법”을 개설하고, 11월 8일 목요일까지 학습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부평생교육 후원기관인 신세계 아카데미 본점에서 실시하며, 『인지적 발달에 자극을 주는 유소년기 자녀학습법』은 자녀의 성향에 맞는 인지발달과 학습법에 대해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이야기하는 시간으로 진행한다.

이번 강의는 심리치료 전문가이고 가족사랑연구소 소장이며 『빛나는 아이로 키우는 자존감 육아』의 저자인 이미형 강사가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에 관심을 갖고 지원한 한 학습자는 “유치원 때는 우리 아이가 천재라고 생각이 들만큼 모든 분야에서 관심이 많았는데,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 조금씩 자신감을 잃어가고 공부에 대한 두려움을 나타내는 것 같아 학원도 보내고, 피아노나 태권도 등 남들이 다하는 학원에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아이가 잘 하는, 잘할 수 있는 분야가 어떤 것인지, 그리고 나아가서 ‘나는 부모로서 잘하고 있는지’ 스스로에 대해 물어보고 싶은 기회가 될 것 같아 많은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중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관내 학부모 및 지역주민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하고 보다 깊이 있는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도록 후원기관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내용

<인지적 발달에 자극을 주는 유소년기 자녀학습법>

○ 자녀의 성향에 맞는 인지발달과 학습법에 대하여 심리치료 전문가의 경험을 공유하며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입니다.

 

강사: 이미형

○ <가족사랑연구소> 소장

○ 「빛나는 아이로 키우는 자존감 육아」저자, 좋은클리닉 심리치료 전문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