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순식물성 콩발효 요리에센스 연두로 ‘고기 없는 월요일’ 캠페인 위한 채식 레시피 개발
샘표, 순식물성 콩발효 요리에센스 연두로 ‘고기 없는 월요일’ 캠페인 위한 채식 레시피 개발
  • 신학현 기자
  • 승인 2019.10.02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 샘표 연두 컬리너리 스튜디오가 Wanderlust 2019에 참여해 연두로 만든 레시피를 선보이고 있다

뉴욕에 있는 샘표 연두 컬리너리 스튜디오가 미국에서 확산되고 있는 ‘고기 없는 월요일’ 캠페인을 위한 채식 레시피를 개발했다. 샘표는 100% 순식물성 콩발효 요리에센스 연두를 앞세워 맛있고 건강한 식문화를 널리 알리고자 2018년 9월 뉴욕 맨해튼에 샘표 연두 컬리너리 스튜디오를 열었다.

샘표 연두 컬리너리 스튜디오가 개발한 채식 레시피는 10월 중 ‘고기 없는 월요일’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고기 없는 월요일’은 ‘일주일에 하루, 고기를 줄이자’라는 슬로건과 함께 세계 각지에서 진행되고 있는 캠페인이다. 특히 미국 뉴욕시는 건강과 지구환경을 생각해 9월부터 모든 공립학교에서 월요일마다 급식에 육류를 제공하지 않기로 하는 등 ‘고기 없는 월요일’ 캠페인이 가장 활성화된 도시 중 하나다.

뉴욕의 샘표 연두 컬리너리 스튜디오의 총괄 책임자인 자우마 비아르네즈 셰프는 “미국 현지인들이 연두를 이용해 건강한 식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레시피를 연구하면서 ‘일주일에 하루, 고기를 줄이자’라는 캠페인 메세지에 동참하게 되었다”며 “캠페인 관계자들이 이미 연두를 잘 알고 꾸준히 사용하며 콩 발효를 통한 순식물성 소스라는 점을 높이 평가하고 있어 적극적으로 협업을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샘표 연두 컬리너리 스튜디오가 이번에 공개하는 레시피는 육수 없이도 순식간에 깊은 맛을 낼 수 있는 3분 채소수프, 복잡하기로 유명한 가지요리를 손쉽게 만드는 8분 바바가누쉬, 치즈 없이도 고소한 맛을 내는 바질페스토 피자 등 총 13개다.

자우마 셰프는 “채소요리는 맛이 없고 맛있게 요리하려면 여러 가지 재료와 복잡한 과정이 필요하다는 편견을 깨고 모든 사람들이 쉽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단한 레시피를 개발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며 “콩을 발효한 연두를 활용해 고기 없이도 깊은 맛을 내는 요리 비법을 담았다”고 말했다.

우리맛 연구중심 샘표는 뉴욕에 이어 국내에서도 ‘고기 없는 월요일’ 캠페인에 동참한다. 충북 오송에 위치한 국내 최초 발효전문연구소인 ‘우리발효연구중심’에서 지속가능한 식생활을 실천하기 위해 매주 월요일마다 고기 없이 채소로 만든 식단을 시작했다. 샘표는 향후 한국과 미국을 넘어 유럽과 중국의 ‘고기 없는 월요일’ 운동본부와도 공동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Tag
#샘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