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표·백양·말표 등 수제맥주가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으로 막강한 힘을 발휘하고 있다.
CU는 곰표 밀맥주의 인기에 힘입어 추가적인 수제 맥주 개발에 나서며 지난 6월 속옷 전문기업 BYC와 수제 맥주 제조사 코리아브루어스콜렉티브(KBC)와 만든 백양BYC 비엔나 라거를 출시하기도 했다
한편,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올해 2분기 매출은 1조7005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9.8%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587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31.9%나 증가했다
CU는 올 상반기 수제 맥주 매출은 무려 240.5%까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BGF리테일
저작권자 © 데일리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