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 저소득층 200가구에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애큐온, 저소득층 200가구에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2.10.1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애큐온캐피탈 길광하 사회공헌운영위원장, 지민경 사회공헌운영위원,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전명수 사무총장, 애큐온저축은행 홍창호 사회공헌운영위원, 정영석 사회공헌운영위원장

애큐온이 올해 서울시 거주 저소득층 200가구의 노후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애큐온은 3월 6000만원의 기금을 조성하고 서울시 및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에너지 취약계층에 친환경 보일러를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당초 계획보다 10가구 이상 많은 113가구가 혜택을 받았다. 애큐온은 이번 하반기에도 100가구 이상의 에너지 취약계층이 다가오는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고효율 친환경 보일러 설치를 도왔다.

하반기 사업에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각각 1500만원씩 기부했으며, 기부금은 모두 친환경 보일러 교체에 사용됐다. 친환경 보일러 1대를 구매 및 설치하는 데 필요한 비용 90만원은 서울시(60만원)와 애큐온(30만원)에서 전액 부담했다.

이번에 설치된 친환경 보일러는 일반 보일러보다 미세먼지를 현격히 적게 유발한다. 특히 일반 보일러보다 열효율은 12% 높고, 배출되는 질소산화물(NOx)은 88% 낮으며, 난방비 또한 13만원 낮다.

지민경 애큐온캐피탈 사회공헌운영위원은 “올해 겨울은 예전보다 일찍 찾아온다고 하는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더 따뜻하게 겨울을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상황에 놓인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는 등 ESG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